게이머 친화적인 에지 컴퓨팅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전통적으로 모바일 연결은 모든 장치와 서비스에 무선 연결을 위한 동일한 ‘최상의 노력’을 제공했지만 실제로는 서비스마다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게임은 그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대기 시간이 매우 짧으면 최고의 기술이나 반응이 아닌 최고의 연결이 될 것입니다.

게이머에게 필요한 연결을 제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특수한 네트워크 조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네트워크 슬라이스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정 SLA로 설정할 수 있는 전용 가상 네트워크입니다. 이것은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 배터리 수명과 저렴한 비용은 야생 동물 모니터링 또는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IoT 네트워크 슬라이스의 주요 드라이버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자율 주행 자동차는 지연 시간이 극히 낮은 네트워크 슬라이스와 매우 안정적인 연결이 필요합니다. 비디오 게임 전용 슬라이스는 이와 유사하지만 SLA는 덜 엄격 할 것입니다. 결국 원격 의학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삶과 죽음의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게임의 경우 가상의 죽음과 게임 경험에 불과합니다. 게임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며, 네트워크를 가장 많이 요구하는 전문 “e 스포츠”는 올해 10 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전용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만들고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 성공하기를 원하는 게임 거인과 파트너 관계를 맺으면 네트워크 사업자는 이 성장하는 산업에서 귀중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대기 시간입니다. 입력은 사용자에서 원격 콘솔로 이동해야 하며 모든 컴퓨팅은 클라우드에서 이루어지며 표준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와 같이 다른 플레이어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림의 출력도 수행해야합니다. 구글의 미리보기는 구글 스타 디아를 시도한 것과 같은 헤드 라인과 함께 이전의 시도를 모두 죽 였지만 비슷한 문제를 암시했으며 , 대기 시간이 줄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다면 다시 엣지 컴퓨팅에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전용 슬라이스를 사용하더라도 5G로는 비디오 스트림을 충분히 높은 해상도로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퍼블릭 클라우드 서버보다 사용자에게 더 가까운 데이터를 처리함으로써 에지 컴퓨팅 플랫폼이 성공에 필요한 대기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