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산업이 DevOps을 어떻게 잘 이용할 수 있을까? II

by fnf

공유할 콘텐츠가 있다면, 이것은 CDN 혹은 다른 컴퓨팅 자원을 통해서 공유하는 게 최고입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믿을 만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는 업데이트와 릴리즈 외에, CDN을 사용하면서 최근의 가장 많이 요청된 콘텐츠를 엣지 로케이션에서 캐쉬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규모를 욕구에 따라 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앱은 엣지 기술과 DevOps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 산업도 이 두개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위해서 저희가 2가지의 시나리오를 그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컨테이너를 CI/CD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DevOps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는 컨테이너는 CI/CD를 사용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세계 곳곳 어디에 있든, 사용자는 글로블 네트워크를 통해서 새로운 컨테이너를 이용하면서 지연시간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사용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컨테이너마다 게임의 유연성과 적응성이 높아집니다.

두번째, 앱 출시 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서 플랫폼 자동화를 이용하려면, API와 실시간에 이용될 수 있는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트래픽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성과도 볼 수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앱의 문제점도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서버가 게이밍 기술의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서비스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항상 검토할 수 있으며, 백-엔드 건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