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플랫폼은 트래픽 증가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현재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가격리를 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온라인 세계를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게이밍 분야도 마찬가지로 사용자 증가 추세에 따라 어마어마한 트래픽 증가까지도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트래픽 증가로 인해 사이트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예컨대, 최근에 많은 게임 사용자들은 어떤 게이밍 사이트가 제공하는 ‘소셜' 섹션을 사용하지 못했음에 대한 목소리를 올렸습니다.

게이밍은 보통 데이터 이동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게임을 다운 받는 행위 및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일어나고 있는 업로드와 다운로드는 트래픽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게이밍 사이트들도 나름대로 업데이트를 자주 제공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서버에 보내기도 합니다. 이때 게임 사이트의 서버는 이러한 많은 절차들을 동시에 처리해낼 수 있을지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이밍 사이트의 서버들은 트래픽 증가와 데이터 주고받는 과정을 감당하지 못하며, 중단하게 됩니다. 이 문제는 현재 자주 일어나고 있으며, 즉시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비롯해서 전문가들은 해결책이 CDN 에 있다고 봅니다.  그들은 콘텐츠 배달 네트워크 (CDN)  회사들은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CDN  회사들이 지능적인 엣지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서 “네트워크 체증”  이슈를 완화하며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의 수요 욕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피크 타임이나 바쁜 시간대에 네트워크 체증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회사들이 네트워크 체증을 피하기 위해 다운로드를 줄이는 한편, 정상 속도는 늦은 밤에만 접속 될 수 있게끔 설정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회사 혼자 감당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 많은 회사들의 협력이 요구됩니다. 이때 특히 CDN 회사들이 게임 및 소프트웨어 디스트리뷰터와 협력해야 합니다. 일반 사람들에게 게이밍은 엔터테인먼트이자 사회적 관계를 맺는 도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로 인해 이전에 예상하지 못한 수의 사람들이 게임 세계에 들어오고 있으며, 이 많은 사람들을 환영할 책임도 회사들에 있습니다. 이를 인식해서 많은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현재 게임 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사용도를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동시에 임시적으로  사이트 조절을 진행하고 있는 등, 사용자들이 문제없이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트래픽 증가로 인해 야기되는 네트워크 측정을 피하기 위해서 다른 방법들도 없지는 않으며, 어떤 회사들이 이러한 문제들을 기회로 새로운 기술을 시험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떤 회사들은 최근 3일 내에 사용자에게 활용된 게임들에 한해서 게임 업데이트를 제공하려 합니다. 그리고, 최근 활용되지 않는 게임들은 피크 타임이 아닌 시기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로써 네트워크 측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게임 사용자들은 이제 게이밍 사이트가 게임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위해서 사용하는 대역폭 양을 알아서 조절할 수 있으며, 타인의 인터넷 속도를 낮추지 않도록 게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게임 회사들은 여러 게이밍 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CDN 회사는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