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을 위한 엣지 컴퓨팅(1)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엣지는 새로운 클라우드입니다. 분석가들은 점점 더 많은 컴퓨팅이 레이턴시(대기시간), 대역폭 비용, 중앙 집중식 서버 부하를 줄이기 위해 네트워크 엣지로 이동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게임 산업의 경우, 엣지는 사용자 서비스를 의미있게 개선하고, 새로운 실시간 양방향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게임산업의 과제

게이머들은 성능 및 풍부한 최첨단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귀사는 증가하는 복잡성을 수익화, 관리, 모니터링하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많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규모에 맞게 안정적이고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온라인 게임은 컴퓨팅 집약적이며, 네트워크 대역폭, 성능 및 스케일 면에서 매우 까다롭습니다. 게임에서 탁월한 경험을 하려면 실시간 3D 장면 렌더링,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즉각적인 비디오 형식 변환, 대규모 플레이어 및 데이터 관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컴퓨팅 요구사항, 분산된 플레이어 기반 및 엄격한 동기화(synchronization) 등의 조합은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컴퓨팅의 역량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사용량이 급증할 때 성능 저하, 느린 플레이 또는 충돌과 같은 리스크가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그 게임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레이턴시(대기시간)

게임에서는 밀리 초(milliseconds)가 중요합니다. 게임의 양방향 및 액션-지향적 특성으로 인해 낮은 레이턴시(대기시간)가 매우 중요합니다. 각 플레이어의 경험은 개인화되어야 하고,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즉시 플레이가 가능해야 합니다. 이는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근접성이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부터 데이터센터까지 거리에 의해 게임 서비스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용

중앙 집중식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레이턴시뿐만 아니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으며, 기술적 이슈에 네트워크 전송 및 이그레스 관련 수수료가 추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유지보수 및 구축에 필요한 리소스와 자본 비용 모두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가 너무 비싸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과제 해결

라임라이트의 고성능 엣지 컴퓨팅 서비스 및 콘텐츠 전송은 게임 산업이 직면한 현재와 미래의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모에 맞는 고품질 서비스 제공

이제 전세계 사용자를 위해 온라인 게임의 거의 모든 측면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은 고도로 분산 및 연결되어 있으며, 전세계 네트워크거점(PoP)에 컴퓨팅 리소스가 위치하며, 1,000개 이상의 ISP 및 라스트-마일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귀사는 지역 액세스 및 스케일을 위해 전세계의 컴퓨팅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엣지 컴퓨팅 옵션을 통해 지연현상, 비용 및 비효율성을 추가하는 서비스 아키텍처의 구성 요소를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라이트의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는 전체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엣지 컴퓨팅과 원활하게 작동됩니다. 로컬에 캐시(저장)된 콘텐츠를 활용하고, 여러 엣지 PoP로 수집하며, 로컬에서 처리하는 것이 중앙 위치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단일 공급업체를 사용하여 조달, 워크플로우 및 운영을 단순화할 수도 있습니다.

2편에서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data-sheet/edge-compute-for-gaming/)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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