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더이상 콘솔이 필요하지 않다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비디오 게임의 미래는 전통적인 콘솔의 죽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비디오 게임 콘솔이 죽어가는 것”이라는 대담한 주장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스트리밍은 현재 게이머에게 실현 가능한 옵션으로 선전되고 있으며 Xbox의 공식 계획으로 올해 xProject xCloud 서비스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다양한 기술 형식을 통해 제공되는 스트리밍 서비스 인 스타 디아 (Stadia)로 알려진 주요 게임 푸시를 공개하면서 다른 기술 업계 는 자체 플랫폼으로 그 전제에 대한 행동에 뒤지지 않고 있습니다 . 콘솔은 당분간 게임 환경의 주요 부분으로 남아 있지만 모든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플랫폼은 하드웨어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능한 많은 기술에 쉽게 존재하는 스트리밍에 중점을 둡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작동을 하는 것일까요?. 최전선에서 비디오 게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전등 스위치를 켜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제 기능이 없는 OnLive 콘솔을 살펴보십시오. Xbox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작업은 일정 기간 동안 수행되며 현재 소프트웨어를 광범위하게 액세스하여 다양한 플랫폼의 소비자가 다양한 자사 IP를 둘러싼 팬덤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Xbox 브랜드로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는 소수의 게임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을 다른 경쟁 하드웨어로 가져 오는 것입니다. 이것은 Ori와 Blind Forest 가 Nintendo Switch로 포팅 되었다는 보고가 있는 명확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 게임이 여전히 하드웨어에 있고 그 주장이 잘못되지 않았음을 지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프로세스와 많은 리드 업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이머에게 직접 가는 것이 게임에 중점을 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가장 많은 잠재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Microsoft의 Project xCloud와 Google의 Stadia가 모바일 기기에도 제공되는 이유입니다.

소비자들은 현재 업계에서 Nintendo, Xbox 및 PlayStation과 같은 현재 게임 콘솔 메인 스테이의 리더들이 콘솔 없는 미래의 가능성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닌텐도 (Nintendo)의 션 타로 후루카와 (Shuntaro Furukawa) 회장은 니케이와의 인터뷰에서 “ 장기적으로 기업으로서의 우리의 초점은 가정용 콘솔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런 다음 Xbox 헤드 Phil Spencer가 xCloud를 게이머를 위한 실용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PlayStation의 Shawn Layden은 Game Informer 와의 인터뷰에서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으며 게임의 미래에 대한 정보 는 오히려 밝습니다. ” 나는 함께 일하는 일부 사람들을 화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너무나 좋은 지적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효과적인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는 콘솔 콘솔 세계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