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CD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온라인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전 세계의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컨텐츠와 패치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습니다. 단순한 퍼즐 앱이든 MMORPG이든, 게임은 많은 리소스와 유지 관리가 필요한 경향이 있습니다.

4K 및 울트라 HD와 같은 기술이 게임의 혁신을 촉진하는 반면 다운로드 크기는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여 백엔드에 새로운 이슈 사항이 나타났습니다. 결과적으로,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컨텐츠 전달 네트워크가 고객 만족에 대한 이러한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CDN이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려면 이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게임용 CDN이란 무엇입니까?

CDN은 글로벌 서버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방문자에게 가장 가까운 컨텐츠를 캐싱하여 다운로드 전달을 간소화합니다. 성능 향상 뿐만 아니라 대역폭을 오프로드 함으로써 장애 및 서버 충돌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특정 CDN은 개발자가 CDN 스토리지 클러스터에서 전체 게임 을 호스팅 할 수 있도록 하는 푸시 존(Push Zone)  기능을 제공 하므로 원본 서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드 코어 게이머는 게임 콘텐츠가 다운로드되기까지 몇 시간을 기다리는 데 익숙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은 캐주얼 플레이어를 방해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점점 더 글로벌 게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면 게임이 충돌하거나 모든 플레이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맬웨어에 감염 될 위험이 높아 지므로 게임 CDN도 이러한 문제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합니다.

게임용 CDN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기존의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게임용 CDN은 전세계 위치에 POP (Points of Presence)를 제공하여 서버 용량을 확장합니다. 이러한 POP는 다음과 같이 모든 플레이어의 다운로드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뮌헨의 게이머가 원래 로스 앤젤레스에서 호스팅 된 게임을 다운로드 하려고 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플레이어가 초기 요청을 할 때 독일의 CDN 서버는 로스 앤젤레스의 오리진 서버에서 컨텐츠를 가져 와서 캐시 한 다음 플레이어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뮌헨의 누군가가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독일 서버의 캐시 된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프로세스가 훨씬 빠르게 실행됩니다.

이후 독일 게이머는 서버가 다운되고 CDN 서버의 캐시가 만료되지 않은 경우에도 게임을 계속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을 줄이는 것 외에도 여러 서버를 사용하면 과부하를 방지 할 수 있으며 이는 회사에서 새 컨텐츠 나 패치를 릴리스 할 때 일반적입니다.

게이밍을 위한 CDN의 장점

다음은 게임에 CDN을 활용하여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게임 전 경험 향상

게임은 다운로드가 완료되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주로 오프라인에서 실행되는 많은 콘솔 게임조차도 게임 전 및 설치 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2015 년 다각형 보고서에 따르면 Star Citizen의 클라이언트는 100GB 다운로드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게임에서 게임 전후에 큰 사전 및 사후 다운로드가 필요한 다른 많은 예가 있으며 콘텐츠 다운로드가 불가피하지만 고객이 인내심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자는 CDN을 활용하여 플레이어가 프로세스를 덜어낼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