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및 미디어의 미래를 바꿔가는 6가지 트렌드 i

by fnf

전 글에서 저희는 기술 트랜드에 대해서 이야기했으며, 비디오 게임 콘텐츠의 시청자 수가 많았음을 밝혔습니다.

3. 기술 트렌드

이어서, 특히 창의력이나 경쟁적인 측면을 지닌 게임은 유일한 게임플레이 순간을 초래합니다. 이 순간들이 많은 관심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으면서 바이럴 됩니다. 

4. 비디오 채널 및 커뮤니티

수많은 사람들에게 소비자에 의해 생산된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서 도달하는 것이 오늘보다 쉬운 때 없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라이브와  비디오 온 디맨드 콘텐츠의 통합으로써 소비자에게 본인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기가 쉬워졌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게임 콘텐츠를 시청하기가 더욱 더 쉬워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비디오 콘텐츠를 티비에서 보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게임 비디오 콘텐츠는 전통적인 방송 콘텐츠를 물러나게 하면서 티비 화면에서 디지털 비디오 채널의 사용을 증가시킵니다.


5. 소비자 트렌드

창조 및 참여: 소비자가 게임 프랜차이즈에서 기대하는 것은 단지 좋은 경험은 아닙니다. 이제 소비자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본인의 친구 및 세계와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날에는 가장 인기 많은 창조자가 연예인에 못지않은 인기를 즐깁니다. 그리고, 일부 십대 아이들은 이를 이상적인 캐리어로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E-스포츠는 팬분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수 많은 기회를 줍니다.  게이머들의 의견은 게임 개발에 큰 비중을 차지하며, 영향력 있는 게임 비디오 창조자들은 이제 같이 모아서 게임 공급자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6. 소비자는 소비자를 즐겁게 해 줍니다

리얼리티 쇼는 티비 방송을 지배했으며, 디지털 채널은 대부분의 경우에 모험,  여론 쇼, 제품 평가, 다른 소비자의 성공과 실패를 보여주는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원래 비디어-온-디맨드에 한정되어 있었으나, 이제 유튜브와 같은 비디오 플랫폼으로 생중계 시청은 새로운 차원의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라이브 게임 콘텐츠는 이러한 현상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이 현상은 곧 ‘현실 세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이 될 것 같습니다. 가까운 미래에서 소비자는 익명의 소비자 혹은 유명한 제작자의 채널을 소화하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는 스포츠에서 음악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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