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및 미디어의 미래를 바꿔가는 6가지 트렌드

by fnf

게이밍 분야에 e스포츠는 많은 영향을 미쳤으나, 이 외에도 (게이밍 분야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에서도 우리는 비즈니스, 기술소비자 트렌드의 각각이 미치는 영향을 논할 것입니다. 1.비즈니스 트렌드

서비스로서의 게임 : 여러 이유로 인해 리테일 통해서 진행되는 게임의 블록버스터 출시 및 분배는 흔해집니다. 

우선,  게임 소프트웨어는 예전보다 많이 복잡해졌습니다. 이제 게임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디스크에 ‘버그’의 발생 없이 옮길 수 없습니다.

이어서, 성공적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 필요했던 조직이 달라졌습니다. 게임은 이제 어떤 서비스로 취급되고, 무료로도 제공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참여 시간은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사용자의 관심 혹은 시간을 하나의 게임만으로 끌어 가기보다 다른 측면에서도 사용자를 끌어당기는 방식들을 모색하고 채택한 기업들은 지금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2. 크로스 스크린 엔터테인먼트

4화면 분할 모델이 2012년 초쯤에 소개되자  핫한 주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러나, 단일한 프랜차이즈의 게임플레이가 모든 화면에 잘 운영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큰 성공을 보지 못했습니다.

게임 화사는 게임을 굳이 모든 화면에 적응하도록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깨달았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용자는 하나만의 화면을 사용하면서 게임하며, 다른 화면에서 게임 콘텐츠를 시청합니다. 게임은 크로스 스크린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가 되었으므로 ‘비디오 게임'의 ‘비디오'를 다시 살려냈습니다.

3. 기술 트렌드

쉽게 접근되고 사용되는 기술이 일반 대중들에게 소개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창조자 및 생중계 스트리밍 툴: 몇 년 동안, 게임 비디오 콘텐츠는 음악 콘텐츠의 뒤를 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어떤 연구에 따르면 Minecraft의 뷰는 인터넷 연결을 가진 총 사람들의 숫자를 넘을 만큼 큽니다. 즉, 음악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의 숫자는 이제 비디오 게임을 시청하는 사람들에 비해서 작습니다. 라이브 게임 스트리밍의 도착으로 오픈 소스 포착과 방송 툴은,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보면서 소비되는 시간 등이 폭발되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