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에서 CDN의 절대적인 필요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게임의 그래픽이 열악하고 핑 시간이 너무 길면 게이머는 빠르게 떠나버립니다. 게이머가 다른 게임으로 떠나지 않도록 붙잡는 것은 오로지 게임 개발자가 책임져야할 문제입니다. 그래서 런칭 시 게임 개발자들은 인프라 구축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물론 각 게이머의 가장 가까운 곳에 직접 서버를 구축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만약 당신의 게임을 전 세계에서 수 백 만명의 유저가 플레이한다면 어떨까요?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발상입니다. 이 때 CDN은 비용 면에서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좋은 CDN은 전 지구에 데이터 센터와 PoP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PoP의 위치는 CDN업체에 의해 전략적으로 각 대륙에 배치되므로, 개발자가 CDN의 고객이 되면 전 세계 모든 국가의 유저를 커버할 수 있을 겁니다.

CDN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자는 독자적인 인프라를 설계하는데 시간이나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이전에 직접 게임 네트워크를 구축해본 경험이 없는 개발자라면 올바른 인프라를 구축하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합니다. CDN은 미리 인프라를 설계해 두었고 프로비저닝과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개발자들은 서버 구축 문제로 더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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