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없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필수 전략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비디오 품질 향상 

라이브 스포츠 비디오의 품질은 매우 높아야 합니다. 스포츠 팬은 낮은 QoE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현재 많은 프리미엄 이벤트가 UHD에서 생성되며, 대부분의 경우 OTT가 UHD 신호를 UHD 화면에 가정으로 분배하는 유일한 실용적인 방법입니다. 라이브 UHD 스트림을 제공하려면 미디어 처리가 필요하며 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단기 이벤트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에 대기 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시청자는 브로드 캐스트와 동일한 대기 시간을 기대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에 대한 문제를 반드시 해결 해야 합니다.  

재난 대비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는 실패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이벤트 콘텐츠에 대해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면 사용자는 콘텐츠를 접하는 도중에 검은 색 화면이나 결함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인프라는 실시간 이벤트 기간 동안 비디오 워크 플로우 인프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보유하는 것은 비용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편리하고 유연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배포에서는 데이터 센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활한 장애 조치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 창출 이벤트 수익 창출 

수익 창출은 실시간 이벤트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는 많은 청중을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광고 삽입 기회를 활용하지 않으면 수익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OTT 세계에서 추세는 서버 측 아키텍처로 동적 광고 삽입 (DAI)을 배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서비스 제공 업체는 OTT 매니페스트를 조작하여 국가 광고를 각 사용자의 대상 광고로 교체합니다. 이 작업에는 각 사용자에 대해 하나의 매니페스트를 처리하고 제공 해야 하므로 강력한 확장성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만 제한없이 효과적으로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주문형 콘텐츠를 향한 업계 동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더 많은 선택, 모바일 장치의 콘텐츠, 개인화 된 광고 및 OTT 채널에서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원합니다. 소비자 시청 습관이 발전함에 따라 미디어 워크 플로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OTT 유니 캐스트 배포를 확장하고 비용을 낮게 유지해야하는 문제는 더욱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다중 CDN 기능이 있는 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는 OTT 서비스 제공 업체는 라이브 이벤트 중에 신속하게 확장하고 비용을 줄이며 모든 화면에서 뛰어난 비디오 품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