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없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필수 전략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은 특히 라이브 스포츠에 대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업계 조사에 따르면 스포츠 팬들은 모든 스포츠 OTT 채널에 쉽게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Verizon 의 연구에 따르면 이미 라이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의 63 %가보다 개인화 된 사용자 경험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 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공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을 얻으려면 OTT 서비스 제공 업체가 방송에 필적하는 대기 시간으로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경험 (QoE- Quality of Experience)을 제공해야합니다. 시청률이 가장 높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확장성 문제를 극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디오 스트리밍에 인기있는 두 가지 주요 라이브 이벤트 유형이 있습니다. 시청자가 요구하는 한 가지 유형의 라이브 컨텐츠는 NFL 게임과 같은 프리미엄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팝업 채널도 몇 시간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되는 특별 이벤트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OTT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주요 과제 중 일부를 살펴 보겠습니다.

효과적으로 트래픽 관리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의 트래픽 패턴은 매우 구체적입니다. 주말에 더 높은 값을 가진 일일 피크가 있는 SVOD와 달리 실시간 이벤트를 시청할 시청자 수를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주말 축구 경기에서 피크는 평균 트래픽의 여러 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개 CDN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은 수요가 많은 실시간 이벤트 기간 동안 주문형 확장 작업에 대한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대상이 많을 때 CDN을 사용하면 원본 서버에서 트래픽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이 상황에서 클라우드에 오리진 서버를 두면 매우 높은 트래픽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낮은 비트 전송률 유지 

라이브 이벤트 중에는 비디오 비트 전송률이 중요합니다. 인공 지능 및 컨텐츠 인식 인코딩 알고리즘과 같은 고급 인코딩 기술을 사용하면 서비스 제공 업체는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의 비트 전송률을 최대 50 % 줄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CDN 출력에서 ​​송신 트래픽이 50 % 줄어 듭니다. 인코딩 솔루션은 전체 트래픽과 배포 비용을 줄이는 서비스 제공 업체의 핵심입니다.

확장 성 향상 

오늘날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모바일 핸드 헬드 장치와 달리 TV 화면에서 시청합니다. 파이버 고속 광대역 액세스가 증가하고 핵심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완료됨에 따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평균 대역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HD OTT 서비스에는 5Mbps 이상이 필요하고, 원거리에서 UHD를 사용하려면 확장 문제가 심화 될 뿐 입니다. 다중 CDN 전략을 채택하면 확장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자는 다중 CDN 제공 방식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여 미션 크리티컬한수요가 많은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확장성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능은 주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가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성공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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