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DN이 영상 스트리밍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 I

by fnf

전 글에서 영상 스트리밍의 문제를 CDN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금 알 수 있었습니다. 전 글에서 낮은 지연 속도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면, 이번 글에서 저희가 오리진을 지키는 거에 대해 논의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인터넷을 가진 자 누구든 가동 시간의 원인이 다양하다고 알고 있는 동시에 이 문제가 눈에 띄지 않을 수가 없다는 것도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실패에서 트래픽 증가, 혹은 악마적인 공격 때문에 시청자는 원하는 콘텐츠를 보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CDN은 가동 시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조건을 지닌 CDN이면, 이것이 가능합니다.  

애니캐스트 라우팅 (Anycast Routing)

애니캐스트는 트래픽 라우팅 알고리즘입니다. 이것이 사용자와 접속점 PoP 사이에 존재하는 가장 짧을 데이터 경로를 확인합니다. 또한, 가장 가까운 선택지와 경로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시청자를 가장 가까운 PoP와 라우팅하면서 사용자는 가장 최고의 경험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이는 콘텐츠 배송 속도의 향상을 보장해주면서 서비스 제공자들이 실패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까지 제공합니다. 서버가 고장 나면, 애니캐스트 라우팅은 즉시 인터넷을 다른 가까운 서버로 라우팅을 하면서 지속적인 관람을 가능케 합니다. 이때 개발자는 수리 시간에 대해 걱정 안 하면서 문제를 잘 검토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결국, 애니캐스트 라우팅을 통해서 라우팅을 잘 통제할 수 있습니다.

캐싱

콘텐츠를 라우팅하면서 엣지 컴퓨터 네트워크에 캐시하면 콘텐츠를 시청자에게 더 빠르게 보낼 수 있는 한편, 대역폭의 필요성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리진 서버는 사용자 트래픽에 직접적으로 노출돼 있지 않으며, 공격 방어, 스케일링 및 업타임의 문제를 혼자서 처리할 필요도 없습니다. CDN을 고려할 때, 캐시/제거 정책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더 관대한 CDN은 오리진으로부터 pull이 줄어듭니다. 이것은 큰 사용자를 앞두고 있을 시 쌓여갑니다. 아시다시피, 똑같은 비디오를 스트리밍 하면, 새로운 버전을 위해서 이를 purge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오리진 실드

오리진 실드는 오리진을 보호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것이 오리진 서버를 트래픽 증가 혹은 일반 요청 오버로드에 하나 아니면 하나 이상의 PoP를 캐시로 설정하면서 보호합니다. 또한, 오리진에 보내게 되는 요청 건을 줄입니다.  이것이 로드 밸런싱을 사용하면서 요청 로드를 평등하게 유통할 수 있으면서 가능합니다. 추가로, 오리진 방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사용하면서 트래픽을 소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가장 빠른 경로를 선택합니다. 또한, 콘텐츠를 다른 PoP에 보내도록 노력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것은 시청자의 대역폭을 최적화하며, 비용을 줄입니다. 이로써 구매하고 유지해야 할 시설의 비용도 없어집니다.

이 글은 2글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글의  2부를 기대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