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지연으로 게임의 패배를 막는 CDN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온라인 게임 서버 아키텍처

이것이 클라이언트 근처에 위치한 서버가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고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트래픽이 급증하는 동안 게임 서버가 혼잡 해지고 막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임 성능이 저하됩니다. 네트워크 정체가 발생 하는 이유 중 하나 는 인터넷의 라우팅 정책입니다. 게임 플레이 속도가 느려 집니다.

문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허용 가능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성능 수준은 플레이어의 위치와 상관없이 유지 돼야합니다.

CDN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

CDN 은 인터넷을 통한 컨텐츠 전달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CDN은 온라인 게임이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매우 제한적입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어 동작은 최소한의 지연으로 모든 참여 플레이어에게 전송되어야 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는 또한 실시간 컨텐츠 전달이 필요합니다. 비디오는 웹 서버를 통해 방송 피어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전송 돼야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에서는 에지 위치에서 콘텐츠 캐싱 개념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위한 새로운 동적 CDN 설계

이 서비스에 필요한 것은 동적인 컨텐츠 전달을 처리 할 수 있는 CDN이었습니다 . 동적 CDN은 원본 서버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 콘텐츠 배달을 최적화합니다. 네트워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과정에서 이것은 확실히 가능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에게 불편 없는 최고의 게임 환경을 CDN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CDN 시장 규모가 지난해 13조4,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18조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 사태로 언택트 시대가 퍼지면서 온라인 콘텐츠 전송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핵심 기술이 이용되는 CDN 시장을 잡으려는 IT기업들의 각축전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확산되는 CDN의 열기, 빠르게 CDN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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