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에서 TTL (time-to-live)이란 무엇입니까?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TTL (Time to Live)은 패킷이 라우터에서 폐기되기 전에 네트워크 내에 존재하도록 설정된 시간 또는 “홉 (hop-소스와 목적지 간의 경로)”을 나타냅니다. TTL은 CDN 캐싱 및 DNS 캐싱을 비롯한 다른 상황에서도 사용됩니다. 폐기 되기 전의 데이터 단위 (예 : 패킷 –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해 운반되는 데이터의 형식화 된 단위)가 경험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에서의 시간 또는 전송의 횟수에 관한 것입니다.

TTL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정보 패킷이 만들어지고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면 라우터에서 라우터로 무기한으로 계속 전달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패킷은 time-to-live 또는 hop limit이라고하는 만료 시간으로 설계합니다. 패킷 TTL은 패킷이 순환되는 시간을 결정하는 데 유용 할 수 있으며 보낸 사람이 인터넷을 통해 패킷의 경로에 대한 정보를 수신 할 수 있게 합니다.

각 패킷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계속 이동 해야 하는 시간을 결정하는 숫자 값을 저장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라우터는 패킷을 수신 할 때마다 TTL 수에서 하나를 뺀 다음 네트워크의 다음 위치로 전달합니다. TTL이 카운트 된 후에 어느 지점에서 든지 0이면 라우터는 패킷을 버리고 ICMP 메시지 를 원래의 호스트로 되돌려 보냅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 명령 ping 및 traceroute(* 네트워크에서 패킷이 차지하는 경로와 연관된 지연을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줌)는 모두 TTL을 사용합니다. traceroute 명령을 사용할 때 순차적으로 TTL이 점점 더 높아지는 패킷 스트림이 인터넷을 통해 대상을 향해 전송됩니다. 연결을 따르는 각 단계는 패킷 중 하나에 대한 마지막 중지이므로 각 위치는 패킷을 버린 후 보낸 사람에게 ICMP 메시지를 반환합니다. ICMP 메시지가 보낸 사람에게 돌아 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네트워크를 따라 연속적인 각 홉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어떤 상황에서 TTL이 사용됩니까?

패킷이 인터넷을 통해 걸리는 경로를 추적하는 것 외에도 TTL (Time-To-Live)은 설정된 시간 동안 정보를 캐시 하는 맥락에서 사용됩니다. 라우터 간에 시간을 측정하는 대신 각 시간에 가변적인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일부 네트워킹 사용 사례는 보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DN은 일반적으로 TTL을 사용하여 원본 서버에서 새 복사본을 가져 오기 전에 캐시 된 콘텐츠를 CDN 에지 서버에서 제공해야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원본 서버 끌어 오기 사이의 시간을 적절히 설정하면 CDN이 요청을 원본으로 계속 전파하지 않고도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최적화는 CDN이 사용자에 가까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면서 원점에서 요구되는 대역폭을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DNS 레코드의 컨텍스트에서 TTL은 DNS 캐시 서버가 신뢰할 수 있는 DNS 서버에 연결하여 레코드의 새 복사본을 가져 오기 전에 DNS 레코드를 제공 할 수 있는 기간을 결정하는 숫자 값입니다.

TTL 및 DNS 캐싱

TTL 값은 DNS에서 레코드의 새 복사본을 검색 해야 하기 전에 로컬로 레코드를 저장 해야 하는 기간을 네임 서버가 확인하도록 지시합니다. 레코드 저장소를 DNS 캐시라고 하며 레코드를 저장하는 동작을 캐싱이라고 합니다.

1. TTL은 도메인 이름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2. TTL은 각 리소스 레코드에 대한 권한 있는 네임 서버에 의해 설정됩니다.

3. TTL은 캐싱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www.dnsknowledge.com의 TTL 값은 86400 초 (24 시간)입니다. 레코드의 TTL이 높을수록 정보를 캐시 할 시간이 길어지고 클라이언트가 도메인을 찾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쿼리가 줄어 듭니다.

4. TTL은 분석 결과를 로컬에서 캐싱하여 이름 해석 속도를 높이기 위해 분석 네임 서버에서 사용됩니다.

CDN이 TTL (time-to-live) 구성을 단순화하는 방법

TTL (time-to-live) 효율성은 다른 웹 사이트 리소스가 업데이트되는 속도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명히, 움직이는 부분이 많을 수록이 작업이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페이지 당 수십 또는 수백 개의 요소가 있는 대부분의 웹 사이트에서는 세부적인 TTL 정책을 유지 관리 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CDN을 사용하면 제어 대시 보드에서 TTL 설정을 업데이트하는 사용자 친화적 인 방법을 제공하여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이렇 게하면 HTTP 헤더를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고도 개별 자원 또는 전체 파일 그룹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CDN은 기계 학습 기술을 사용하여 전체 시간을 정책으로 관리하고 효과적으로 프로세스를 자동화합니다. 이것은 웹 사이트 동적 콘텐츠의 일부를 캐싱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DN은 웹 사이트 내의 사용자 상호 작용을 모니터링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버전 간의 차이점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기반으로 서비스는 특정 객체가 실제로 동적인지 또는 모든 방문자에게 동일한 사본이 제공되는 동적 언어 (예 : PHP)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작성되었는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동적 객체를 포함하도록 캐시 정책을 확장하면 웹 사이트 성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종종 캐시 활용도를 20 % 이상 향상시킵니다. 또한 사용자가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네트워킹에서 TTL (time-to-live)이란 무엇입니까?|작성자 limelightnetworks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