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 비디오가 일상에 미친 영향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뉴 노멀이 된 것은 무엇일까요?

라임라이트 ‘2020 비디오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보고서에 제시된 데이터는 소비자들이 팬데믹이 약화된다고 해도 일상 활동에 온라인 비디오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는 점을 잘 보여줍니다. 그들은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로서 온라인 비디오의 가치를 발견하고 있으며, 온라인 비디오는 많은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재택 근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허용된 옵션이었으며 그들은 비즈니스 미팅 및 동료와의 협업에서 비디오의 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팬데믹에 이어 “뉴 노멀” 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많은 직장들이 원격 근무 옵션을 통해 보다 유연한 조직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소셜 활동과 업무 방식에 변화가 생기고 엔터테인먼트, 여행, 상업용 오피스 시장 및 아직 예측할 수 없는 다른 많은 방법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변화가 발생하더라도 온라인 비디오는 계속해서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콘텐츠 배포업체는 장치 또는 위치에 상관없이 참여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시청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의 권장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온라인 비디오의 수요 증가에 대처

비디오는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이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온라인 비디오를 보고 사용하여 사람들과 연결되고 중요한 뉴스 정보를 얻습니다. 이로 인해 일일 평균 시청 시간이 6개월 전보다 4배나 증가했습니다. 다행히도 글로벌 네트워크는 증가하는 수요를 처리하고 전송 용량을 확장하여 지속적으로 대용량 비디오 트래픽 수요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시청자들은 비디오를 어디에서 어떻게 시청하든 관계없이 뛰어난 성능과 사용자 서비스를 기대합니다. 어떤 장치이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DN(Content Delivery Networks)은 온라인으로 비디오를 시청하는데 사용되는 다양한 장치 각각에 대해 최적의 포맷으로 비디오를 자동으로 패키징함으로써 라이브 및 주문형 컨텐츠의 패키징 및 배포를 단순화시켜주는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HLS, MPEG-DASH, MSS와 같은 다양한 스트리밍 미디어 포맷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없애줍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단일 비트레이트 인제스트(수집)은 어댑티브 비트레이트 전송에 필요한 여러 비트레이트로 트랜스코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비디오를 가능한 한 많은 시청자에게 최고 품질로 쉽고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모바일 시청 서비스 보장

콘텐츠 제공업체에게는 모바일-퍼스트 시청 포커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지역은 강력한 광대역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에 모바일 연결의 경우, 종종 대역폭과 레이턴시가 변경되어 재생 중에 네트워크 상태가 변화하면 비디오 리버퍼링이 발생됩니다.콘텐츠 제공업체는 실시간 상황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비디오 전송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CDN 비디오 전송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가 시청 중단을 유발하는 리버퍼링을 최소화하면서 각 시청자가 최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전송

라이브 스포츠가 진행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 스트림 시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는 e스포츠, 비디오 게임, 온라인 경매, 온라인 겜블링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스타디움에서 팬들 없이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가 다시 시작될 때, 라이브 비디오 커버리지가 경기장에서의 관람객 부재 상황을 보완하는 새로운 포맷이 될 수 있는지 실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서브세컨드(1초 미만)의 라이브 스트리밍은 실시간 데이터를 비디오와 통합하여 양방향 온라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팬들은 합법적인 지역에서의 경매에 대한 온라인 베팅 등을 포함하여 시청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e스포츠 팬들은 실시간으로 경기장 내 관객들과 함께 이벤트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라이브 비디오는 라이브 시청을 보다 양방향적인 소셜 서비스로 만들어 스포츠, 게임, 경매 등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청자들을 확보하기 위해 스포츠 방송사 및 기타 온라인 컨텐츠 배포업체들은 시청자 상호작용이 중요한 서브-세컨드 레이턴시를 포함하여 특정 사용사례에 적합한 다양한 레이턴시로 시청자들에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제공 파트너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0 비디오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백서를(https://www.limelight.com/resources/market-research/how-video-is-changing-the-world-2020/#conclusions)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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