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를 보호하는 10가지 방법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최근 가장 중요하게 떠오른 것이 바로 디지털 보안입니다. 회의실에서 백룸까지 모두가 같은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디지털 경험을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웹사이트가 방문자에게 안전한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컨텐츠를 도난당하지 않는 확실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번 블로그에서는 디지털 컨텐츠를 보호하고 고가용성을 보장하며 모든 디지털 방문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가장 첫번째, 신원 및 인증 부분 중 HTTPS에 대해 소개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첫번째의 보호 수준은 사용자가 귀사의 디지털 서비스에 액세스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HTTPS를 통해 디지털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HTTPS 또는 HTTP 보안은 대상의 오너십을 확인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인증서를 통해 웹사이트와 같은 대상과 단일 클라이언트(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가 있는 장치)간의 통신 암호화를 나타냅니다. HTTPS 연결이 성공적으로 설정되면 해당 연결을 통과하는 모든 데이터(예를 들어 인증 자격 크리덴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 등)가 암호화되어 전송을 가로챌 수 있는 공격자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HTTPS는 어떻게 작용할까요? 위의 그림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시작되는 HTTPS 연결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먼저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여 HTTPS 연결(1-4)을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웹사이트는 사용자가 방문하는 도메인에 연결된 유효한 SSL 인증서(5)로 반응합니다. 사용자의 브라우저는 신뢰할 수 있는 써드파티 인증서 소유자에 포함된 인증서 정보 및 주소 표시 줄에 입력한 도메인 이름을 비교하여 인증서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모든 것이 확인되면 안전한 HTTPS 연결을 나타내며 사용자 브라우저 주소 표시 줄에 그린 락(green lock)이 표시됩니다.

HTTPS는 e커머스 회사에서 주로 안전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되었지만 콘텐츠를 보호하고 아이덴티티를 보장하기 위해 기업에서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사용자 인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white-paper/10-ways-to-secure-your-digital-content/)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