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방송사 ‘StreamOn’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StreamOn

라디오 방송사 ‘StreamOn’은 워크플로우를 업데이트하고, 전송을 30 초 내로 단축시켰습니다 

과제:

어떤 스케일에서도 온라인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방송급 품질 제공

솔루션:

지역적 도달 지원 및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브랜드 네임 CDN(Brand Name CDN)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업체

전통적인 라디오 청취자들이 온라인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방송 업계의 베테랑인 StreamOn은 오디오가 전달되는 방식에 큰 혁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세계 최대의 사설 CDN을 찾게 되었고, 라임라이트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2002년 설립된 인터넷 라디오 솔루션 제공업체 ‘StreamOn’은 온라인 청취자를 참여시키고 소셜미디어에서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툴, 기술, 전략을 방송사 300여 곳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StreamOn을 통해 방송사들은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으며, 최대의 노출을 위해 광고와 분석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통해 라디오 방송사들은 무수한 인터넷 청취자들에게 콘텐츠를 즉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어플라이언스 운영에 별도의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StreamOn의 고객들은 본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청취자들은 추가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고도 세련된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컨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treamOn의 CTO인 Andrew Snook는 “기존의 FM 라디오 방송국을 소유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모든 라이브 방송의 전체 히스토리를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게시하려면 클립을 재생 목록에 끌어오고, 그림을 추가하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포스팅하면 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거기서부터 온라인 청취자들은 프로그램 클립을 클릭해 들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라이브 라디오 방송국으로 돌아갑니다. StreamOn을 통해 방송사들은 손쉽게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으며, 순위를 높이고,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StreamOn의 과제: 어떤 스케일에서도 온라인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방송급 품질 전달

StreamOn이 라디오 방송사에게 “스트레스 없는 온라인 스트리밍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일관된 원활한 청취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설립 이래로 CEO는 방송급 품질을 전달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했습니다. 그들이 스트리밍하는 오디오는 기존의 무선주파수에서처럼 분명하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최고기술책임자(CIO)인 Andrew Snook 팀은 시장에서 해결책을 찾아보았으나, 결국에는 스스로 마련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우리에게는 기존처럼 복잡한 워크플로우없이 고객에게 방송급(FM)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Andrew Snook 팀은 라디오 방송사의 기존 인프라와 원활하게 연결되는 독점 장비, 즉 핵심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클라이언트 라디오 방송국들은 비효율적인 공용 인터넷 경로에 의존하여 StreamOn의 중앙 서버에 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자체 고객 기반을 성장시키기 위해 Andrew Snook 팀은 어플라이언스 그 이상의 것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들은 브랜드 인지도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전송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기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한계가 있어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Limelight Orchestrate platform)을 통해 우리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었으며, 오디오 스트리밍을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 – StreamOn의 CTO, ANDREW SNOOK

StreamOn의 솔루션: 지역적 도달 및 최고의 성능을 갖춘 브랜드 네임 CDN(Brand Name CDN)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업체

StreamOn은 자사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지 및 전송 기능의 고유한 조합이 필요했습니다.

고성능

StreamOn이 어떻게 온라인 청취자들에게 FM 품질을 전달할 수 있었을까요? Andrew 팀은 전송 지연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솔루션을 원했습니다. 

가용성

StreamOn 고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 가용성 SLA 및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스케일

라디오 콘텐츠는 언제든지 바이럴 효과가 생길 수 있으며, StreamOn은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 흐름을 관리하기 위해 유연한 대역폭을 필요로 했습니다.

스토리지

방송사가 콘텐츠로 수익화 및 재목적화(repurpose)를 실현할 수 있도록 StreamOn은 기존 워크 플로우에 손쉽게 매핑되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지원

StreamOn은 24시간 전문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전담 지원 팀을 찾고 있었습니다. 

미디어 및 방송사용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 완벽한 엔드-투-엔드 콘텐츠 스토리지 및 전송

StreamOn은 스토리지 및 전송 기능과 완벽한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의 고유한 결합을 지원하는 미디어 및 방송사용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를 채택했습니다. Andrew Snook는 “라임라이트는 우리의 모든 기준을 넘어섰으며, 우리는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라며 “우리는 라임라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된 엄청난 비즈니스 이점을 누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melight 솔루션이 StreamOn의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운영 효율성

StreamOn과 고객 모두가 라임라이트가 제공하는 단순화된 워크플로우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업로드부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온라인 퍼블리싱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정적인 오디오 스트림

오케스트레이트 클라우드 스토리지(Orchestrate Cloud Storage)는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로컬 지역으로 콘텐츠를 수집하고 게시할 수 있기 때문에 StreamOn은 고가용성을 보장하고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동 시간이 증가했으며, 콘텐츠는 이전 스토리지 공급업체보다 30초 더 빠르게 전송됩니다. 

브랜드 신뢰도

StreamOn은 라임라이트의 명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주요 방송사 및 그룹 방송국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들 방송사들은 세계 선두의 사설 CDN으로부터 가장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보장받습니다. 

스트림온(StreamOn)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가장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 스트리밍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2년 OK 라디오 그룹(OK Radio Group)의 10개 라디오 방송국을 위해 플러그 앤 플레이 및 완벽한 스트리밍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출범했다. 스트림온은 현재 북미와 중남미를 비롯해 카리브해 연안, 아프리카, 남태평양 지역의 라디오 방송국 300여 개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고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산업 – 미디어 및 방송사

사용사례 – 콘텐츠 전송 서비스 , 오리진 스토리지 서비스

웹사이트 – http://streamon.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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