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의 ‘2019년 온라인 게임 현황’ 조사: 온라인 게임, 플레이 및 시청 시간 모두 지속적으로 증가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라임라이트의 ‘2019년 온라인 게임 현황’ 조사: 온라인 게임, 플레이 및 시청 시간 모두 지속적으로 증가

라임라이트의 ‘2019년 온라인 게임 현황’ 조사에 의하면 온라인 게임의 대중성은 플레이 시간 및 온라인 시청 시간에서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이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온라인으로 시청하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이 매주 비디오 게임을 하는 시간은 7.11시간(7시간 7분)으로 지난 해 조사보다 19.3% 증가했습니다. 약 20%의 게이머들은 매주 12시간 이상을 게임하는데 시간을 소비합니다. 독일의 게이머들은 매주 8시간으로 가장 많이 게임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표 1: 매주 몇 시간을 비디오 게임을 하는데 사용하십니까?

가장 큰 증가세는 26~45세의 게이머에게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지난해보다 25 % 더 많은 시간을 게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 3: 매주 몇 시간을 비디오 게임을 하는데 사용하십니까? (2018년 및 2019년)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캐주얼 또는 초보 게이머로 스스로를 생각하는 경향이 높았습니다. 남성들은 프로게이머나 전문가라고 스스로를 인식하는 경향이 더 높았습니다. 23% 이상의 남성들이 스스로를 전문 게이머라고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표 6: 귀하는 어떤 유형의 게이머입니까?

휴대폰은 모바일 게임 앱의 인기를 반영하듯,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장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독일은 가장 인기있는 장치로 휴대폰을 꼽지 않은 유일한 국가였습니다. 독일은 PC를 가장 인기있는 장치로 꼽았습니다.

표 9: 다음의 장치에서 귀하는 총 몇 시간 동안 비디오 게임을 하십니까?

모든 나라에서 게임을 확보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다운로드’였습니다.

표 12: 귀하는 비디오 게임을 확보하는데 어떤 방법을 선호하십니까?

그러나 게이머의 약 85%는 게임 다운로드 프로세스에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주된 원인은느린 다운로드 속도였습니다.

표 15: 비디오 게임 다운로드 시에 가장 불만스러운 부분은 무엇입니까?

캐주얼 싱글 플레이어 게임은 전반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유형입니다. 그러나 18-25세 게이머들에게는 포트나이트(Fortnite)와 같은 1인칭 슈팅 게임 및 배틀 로얄 게임이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었습니다.

표 19: 귀하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게임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비디오 게임을 하는데 사용하십니까? 점수(0-4)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참고하세요^^

Blog: Online Gaming Continues Growth in Both Playing and Viewing TimesLimelight’s State of Online Gaming 2019 market research shows the popularity of online gaming continues to grow in both playing time as well as online viewership.www.limelight.com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