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엣지 클라우드, 콘솔-프리(CONSOLE-FREE) 및 마찰 없는(FRICTIONLESS) 게이밍 지원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과제


오늘날 음악과 비디오를 소비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그중 특히 게임이 ‘차세대 프론티어(Frontier)’입니다. 최근 게임 산업의 트렌드는 고가의 콘솔을 없애고, 사용자에게 온라인 타이틀에 대한 엄선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을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는 지연시간(레이턴시) 문제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데이터 센터에 인접해 있는 사용자와 원거리 사용자간 지연시간(레이턴시)의 차이가 컸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 서비스 저하는 물론, 멀티-플레이어 시나리오에서는 불공평한 특혜 등이 발생했습니다. 차세대 사용자들이 전용 PC 및 콘솔 게임에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게임으로 이동함에 따라 공급업체들도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솔루션

라임라이트는 고객들이 클라우드 게임을 꺼리게 만들었던 대기시간(레이턴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라임라이트의 엣지 클라우드 (Edge Cloud)는 맵, 그래픽, 상호작용, 컨텐츠 생성과 같은 온라인 게임 활동에 필요한 프로세싱 역량을 사용자 가까이의 엣지로케이션으로 분산시킵니다. 네트워크 엣지로 콘텐츠를 보냄으로써 대기시간(레이턴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확장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을 구현하며, 사용자의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과 위치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합니다.

결과

라임라이트는 고객들이 클라우드 게임을 꺼리게 만들었던 대기시간(레이턴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라임라이트의 엣지 클라우드 (Edge Cloud)는 맵, 그래픽, 상호작용, 컨텐츠 생성과 같은 온라인 게임 활동에 필요한 프로세싱 역량을 사용자 가까이의 엣지로케이션으로 분산시킵니다. 네트워크 엣지로 콘텐츠를 보냄으로써 대기시간(레이턴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확장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을 구현하며, 사용자의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과 위치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합니다.
결과 라임라이트의 엣지 클라우드(Edge Cloud) 기능은 고품질의 양방향 콘솔-프리(console-free) 게임을 현실로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모델은 클라우드 게임과 잘 맞지 않습니다. 게임의 유형과 상관없이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스크린에서의 반응의 대기시간(레이턴시)을 줄이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라임라이트 인프라는 단순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을 넘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 가까이에 프로세싱 역량을 배치함으로써 모든 사용자가 대기시간(레이턴시)이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라임라이트의 분산된 엣지 로케이션을 통해 게임 컨텐츠와 사용자간 물리적 거리가 최소화됨으로써 대기시간(레이턴시)이 단축되고, 대역폭이 증가하며, 고품질의 실시간 게임 경험이 가능하게 됩니다. 콘텐츠를 네트워크 엣지로 보내면 지연 현상(lag)이 제거된 보다 확장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세계 어디든 다양한 기기에서 고품질의 게임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라임라이트의 엣지 클라우드 IaaS(Edge Cloud Infrastructure as a Service) 솔루션은 클라우드 게임을 포함하여 대기시간(
레이턴시)에 가장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용량, 커버리지, 성능을 갖춘 고속 글로벌 사설망을 기반으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네트워크는 약 1,000개의 ISP 및 라스트마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100GbE 사설 파이버 백본을 특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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