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디바이스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패밀리 룸에 설치된 텔레비전을 통제하기 위한 전투는 이제 끝났습니다. OTT 공급자들은 연결된 소비자를 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태블릿, 셋톱박스,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에서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텔레비전 외에도 비디오 콘텐츠를 보기 위해 매우 다양한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여러 장치에 전송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반드시 해야 할 일”이 된 것입니다. 온라인 비디오 업계가 서서히 몇 개의 메이저 포맷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각각의 장치는 여전히 SmoothStreaming, HLS, HDS, MPEG- dash, 플래시와 같은 다른 버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콘텐츠를 미리 인코딩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 스토리지 용량이 필요할뿐만 아니라(몇 번만 요청되는 형식이라 해도) 추가 인코딩 또는 트랜스코딩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업그레이드하는 한 가지 방법은 들어오는 요청을 보면서 즉시 콘텐츠 변환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 공급업체와 협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HLS 용으로 인코딩된 콘텐츠가 있지만 Windows Mobile 전화에서 요청이 들어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경우, 기술 제공업체는 장치를 분석하고 필요한 콘텐츠를 식별하고 HLS로 인코딩된 파일을 MMS로 자동 변환하여 요청한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

스마트 장치에서의 비디오 증가

작은 화면이든 아니든 간에 휴대폰과 태블릿은 우리가 비디오를 소비하는 방식에서 주요한 매체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 통계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6%가 모바일을 통해 긴 포맷의 콘텐츠 시청 48%의 시청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비디오 시청을 위해 앱 사용 62%의 모바일 시청자가 비디오 검색을 위해 유튜브 설치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