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접속 엣지 컴퓨팅은 소셜 게이밍을 재정립합니다

by fnf

코로나 시대에서 전세계 일부 인구는 집에서 거의 구속되듯이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산업은 제 가치를 고객에게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 재고려해야 합니다.

팬데믹 시대의 피해자 중 하나가 소셜 게이밍 이었습니다. 소셜 게이밍은 가상현실 현실 세계의 경험을 말합니다. 이것의 가장 잘 알려진 예로 포켓몬 고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 세계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실행 중이어서,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한 욕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팬데믹은 영화와 비디오 게임의 개발을 중단시키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엣지 컴퓨팅으로 쉽게 접근되는 게이밍

엣지 컴퓨팅은 클라우드 기술의 힘과 유연성을 연합시키는 동시에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은 로컬 기계에 접근합니다. 한편, 대부분의 최종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계는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특히, 자원-중심 가상현실 애플의 경우 매우 그렇습니다. 그런데도, 모바일 기계는 내장 카메라와 지오 로케이션과 같은 유일한 기능을 지닙니다. 이 둘을 합치면, 최종 사용자에게 수많은 기회들이 전개됩니다.

게이밍 경험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대역폭과 지연 속도입니다. 예컨대, 원활한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경험은 보통 100 Mbps의 네트워크 대역폭 및 30ms의 지연속도를 필요로 합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모바일 네트워크 혹은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애플을 통해서 이러한 수준의 경험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오늘날에는 5G 기술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 덕분에 이것이 더욱더 가능해 보입니다. 엣지 컴퓨팅의 잠재성을 이용하면서 , 모바일 운영자는 데이터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에서 이제 엣지 컴퓨팅 플랫폼 하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AR 및 VR 게이밍과 같은 까다로운 워크로드는 외부 데이터 센터에 처리됩니다. 이것은 거의 한계 없는 컴퓨팅 힘을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 경험을 최소의 지연속도와 함께 외부 데이터 센터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솔루션은 결국 지연속도가 낮은 최종-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4G 를 통해서 멀티-접속 엣지 컴퓨팅

MEC는 5G와 친밀하게 연결돼 있으나, 둘이 완벽하게 연결돼 있지 않습니다. MEC를 위해서 5G 시설이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MEC 솔루션은 현재 존재하고 있는 4G 네트워크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구사항이 덜한 가상현실 게이밍의 경우.  이것은 모바일 네트워크 운용자에게 중요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팬데믹의 시작으로, 소셜 게이밍을 제공하기에는 지금보다 더 좋은 때가 없을 겁니다. 장기적인 이익도 역시 있습니다. MEC를 현재 존재하고 있는 4G 네트워크에 비치하면, 이것이 5G에 하나의 론칭 점이 됩니다. 5G가 점점 많이 쓰이기 시작되면, 서비스 제공자는 이미 설치된 MEC 시설로써 더 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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