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CDN이 생중계 스포츠 콘텐츠 발송을 변화시키는 이유 I

by fnf

인터넷은 비디오 및 텔레비전 유통을 방해하는 것으로 여겨왔습니다. 시장에서 OTT(Over The Top Service)은  위성, 케이블과 지상파 방송을 대체하기 시작했으며, 그 대체 과정이 거의 완료됐습니다.  큰  연속적으로 배치되는 데이터로 구성되는 비디오 스트림을 발송하는 작업이 처음에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적응 비트레이트(Adaptive bitrate; ABR) 은 이 모든 과정을 바꾸었습니다. ABR로써 비디오 스트림은 데이터 패키지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CDN은 이미 이러한 데이터 패키지를 처리할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스포츠 방송에 많이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야에서 목격될 수 있는 OTT의 확대에 CDN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스포츠 이벤트의 OTT 발송은 상호작용성을 향상시킵니다. 예컨대, 개인화된 멀티 카메라 뷰 혹은 8k 비디오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소비자 참여를 늘리기 위해서 소셜미디어 통합을 향상시키는 등 많습니다. 직선적인 방송의 지배가 약해지면서, 시청자 태도가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 글로벌 구독 및 가입의 주문형 비디오 플랫폼들이 신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플랫폼들이 직선적인 방송 시장의 얼마만큼의 부분을 빼서 갈 것인지 모릅니다. 생중계 스포츠 방송은 이 막아지지 않는 트렌드와 다툼하고 있습니다. 

생중계 방송에 생기는 기술적 문제를 초월하기

지연속도

스포츠 방송은 소셜미디어의 시대에 유일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스포츠는 내재적으로 생중계로 소비됩니다. OTT 유통의 1차 세다는 비디오 1분 혹은 1분을 넘는 지연속도 문제에 주목하게 했습니다. 시청자는 가끔 구기에서 골이 넣어졌다는 거에 대해 먼저 듣고, 그 후에 봅니다. 역시, 소셜미디어 혹은 전통적인 방송에서는 지연속도는 기본적으로 5초 이하 입니다.  

인증

스포츠 방송에 있어 오래전부터 문제가 되었던 것들이 여전히 문제가 됩니다. 예컨대, 이벤트 시작 몇 분 전에 수십만 명 새 시청자의 대량 가입 시 최고의 연산자도 문제를 겪습니다.

새로운 비디오 형식

HDR 혹은 몰입 경험도 연산자가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게이밍 산업은 퀄리티 향상을 이끌어가는 변화 모두를 채택하며, 역시 시청자 및 소비자에게 이것이 중요합니다. 생중계 스포츠 팬들의 참여를 늘리는  시기가 왔습니다.  이 시기는 고객 가입 및 충성-클라이언트의 수가 늘리기 위해서 OTT 생중계 스포츠 스트리밍에 일어나는 최신 발전을 지렛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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