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최적화 (3)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개인화

비디오는 이동하고 있는 소비자의 일상 경험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영화, TV 프로그램, 스포츠 콘텐츠를 보기 위해 태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따라 제공 업체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정 콘텐츠의 오프라인 가용성을 허용하든 또는 모바일 장치에 맞게 서비스를 맞추든, 한 가지 분명한 점은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가 매우 개인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우리의 스마트폰은 우리 자신의 일부가 되었으며, 시청자들은 신뢰할 수 있고 독특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CDN 조율 및 수익화를 위한 실시간 분석 데이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온라인 비디오 현황을 조사하기 위해 소비자 1,700여명에게 실시한 설문 조사를 보면 시청자들은 비디오 품질 저하; 비디오 버퍼링; 비디오 재생 기다리기, 장치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온라인 비디오에 대해 불만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림 6: 온라인으로 비디오를 시청할 때 가장 불만사항은 무엇입니까? 중요도 순으로 순위를 매겨주세요.

다행히도 네트워크 운영 센터에서 비디오 품질 저하가 발생되기 전에 비디오 콘텐츠 전송을 실시간 측정하여 먼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분석 데이터에서 도출된 통찰력은 컨텐츠 전송 인프라가 최적의 비디오 전송을 위해 조정되도록 만드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모바일 비디오 시청에 대한 측정 데이터는 모바일 업계에서 어떻게 비디오 서비스를 최적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 비디오 시작 전 종료(EBVS), 참여 시간, 버퍼율, 중단, 재생 시간, 라이브 및 VOD 컨텐츠간 비트레이트 및 재생시간 데이터 비교

NPAW(Nice People at Work)는 온라인 미디어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입니다. 기업들이 최적의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의 일부로 NPAW는 전세계 실제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캡처합니다. 이 데이터는 주문형 비디오(VOD) 컨텐츠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 시청 시에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white-paper/optimizing-mobile-video-experience/)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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