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기업에게 CDN이 중요한 이유 ii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멀티-CDN 전략의 실제 적용을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온라인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CDN 서비스 제공자 서버는 요청 볼륨의 일부를 처리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로드 밸런싱 전략이 정의되며, 얼만큼의 트래픽이 어떤 식으로 분배될 것인지가 그에 따라 정해집니다.  그래서 멀티-CDN의 사용은 회사들에게 어떤 장점을 제공할까? 역사적으로 보면, 콘텐츠 유통자는 항상 최종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하고 최고의  제공자를 선호했습니다. 또한, 이 유일한 제공자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해야 하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CDN 제공자는 동일한 수준의 효율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제공자들이 각각 서로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멀티-CDN과 함께 여러 CDN을 통해서 더 넓은 지역을 확보할 수 있으며, 트래픽과 콘텐츠를 재라우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상으로는 멀티-CDN이 단일 공급업체 체계를 흔들게 됩니다. 또한, 모든 트래픽이 하나의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 것도 퍼포먼스를 약화시킬 위험을 품고 있습니다.  내정되어 있는 CDN이 워크플로우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CDN이 퍼포먼스 문제를 겪습니다. 반면에 멀티-CDN이 장기적인 정전에 단열재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의 위치와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에 따라 멀티-CDN은 트래픽을 가장 좋은 CDN을 통해서 보냅니다.

단일 CDN 사용에 거리와  시간 지연의 문제가 항상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DN이 완전히 새로운 기술이 아니며, 인터넷 사용자가 자신도 모르게 CDN을  매일 사용합니다. 온라인 뉴스를 읽는 것, 동영상을 보는 것, 소셜 미디어를 하는 것 등의 모든 행위들에 CDN 사용됩니다. 우리의 사용량은 증가되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매일 접한 글, 이미지 등 간에 있는 지연 간격이 웹사이트 서버와 사용자 사이에 있는 물리적 거리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멀티-CDN의 목적은 바로 이 물리적인 거리를 줄이는 데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써 사이트 렌더링 속도와 퍼포먼스를 개선시킵니다.  멀티-CDN은 우리에게 그 어느때보다 인터넷에 의존하게 된 오늘에 필요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