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기업에게 CDN이 중요한 이유

by fnf

기술이 급진적으로 발달되고 있는 우리 시대에 어떤 하나의 산업에 대해 모두의 동의를 얻기란 대단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CDN이 무엇인지와 우리에게 그것이 왜 필요한지라는 질문에 답함에 있어서는 똑같은 견해를 제시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CDN은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입니다.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CDN 네트워크는 여러 종류의 디지털 콘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주고받는 일을 합니다. 이것이 존재하기 전에 디지털 콘텐츠는 작은 서버를 통해 생산자부터 최종 사용자까지 전달 되었습니다. CDN을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 영상, 파일, 온라인 사물과 앱 등이 전세계적으로 여러분한테 가장 가까운 여러 서버를 걸쳐 전달  됩니다.

CDN 서버를 사용하는 데 장점이 많습니다.  멀티-CDN 서버들이 디지털 콘텐츠 전달을 간소화하여 빠르게 전달 시킵니다. 원래 콘텐츠는 최초 제공자에게 보내게 된 후에 다시 사용자에게 도착합니다. 그러나, CDN의 경우 이러한 복잡한 절차들이 없어지며, 데이터 제공자의 시스템이 문제 없도록 도와줍니다. 이 CDN은 전에는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껴 대부분 금전적 여유가 많은 대기업들은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나타난 새로운 기술은 비용 절감을 통해 이제 중소기업에게도 CDN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DN네트워크를 2가지 방법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일된 관리 제공자에 의해 일어나는 자동화 및 DNS 로드 밸런싱.  자동화는 주로 시간 여유 및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 업에게 추천합니다.

DNS 로드 밸런싱은 서비스 팀이 있는 대기업에 적합합니다.  보통 이러한 기업들은 국제기업이나 대기업입니다. 그러나, 최근 많은 미디어 기업들이 멀티-CDN 전략을 채택하는 중입니다.  이로써 이러한 미디어 기업이 콘텐츠를 여러 네트워크에 스트리밍하면서, 사용자 경험의 질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콘텐츠 유통의 통제를 가능케 하는 동시에, 회사가 특별히 제공되는 가격, 용량 및 서비스 안정성을 통해서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미디어 기업에게  CDN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입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