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세컨드의 중요성_2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새로운 기술과 마찬가지로 엣지 컴퓨팅 모델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세 가지 접근방식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 일부는 엣지 컴퓨팅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의 하우징 서버 하드웨어로 회귀할 것을 제안합니다.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저-지연 준실시간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조직들은 클라우드로 인한 낮은 CapEx 및 아웃소싱 관리비용의 이점에 익숙해졌습니다.

■ 두 번째 모델은 엣지 컴퓨팅의 장점과 클라우드 모델의 이점을 결합하여 전세계 최종 사용자들에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센터를 제공합니다. 조직들은 애플리케이션, 장치 또는 최종 사용자가 요구하는 저-지연을 구현하면서 관리형 데이터 센터와 효율적인 OpEx 모델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엣지 컴퓨팅이 모든 시나리오에 적합하지는 않기 때문에 세 번째 모델은 엣지 컴퓨팅의 장점과 클라우드 모델의 장점을 결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 구축 방법론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처리와 같은 시간에 민감한 기능을 엣지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백엔드 서비스, 중앙 집중식 명령 및 제어, 집계된 데이터 세트의 분석은 기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직들은 자체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구축,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내부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첫번째 엣지 컴퓨팅 접근방식이 몇 안되는 대규모의 글로벌 IT 서비스 제공업체 외에 다른 그 누군가와 협업함으로써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라임라이트는 조직에서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능과 상호 연결 또는 통합할 수 있는 글로벌 분산 엣지 컴퓨팅 리소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엣지 컴퓨팅

IoT 애플리케이션

IoT 장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즉시 처리가 가능하도록 로컬 데이터 센터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의료 시설에는 환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는 환자 모니터와 같은 수천 개의 IoT 장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엣지 컴퓨팅은 센서에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필터링하고 분석하기 위해 해당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그런 다음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경고를 보내고, “정크”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사용되는 대역폭과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을 줄이거나, 패턴을 빠르게 식별하여 문제에 대한 빠른 응답을 도출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white-paper/when-milliseconds-matter/)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