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세컨드 중요해져_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엣지 컴퓨팅의 강점 활용해야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클라우드 컴퓨팅이 널리 채택되면서 많은 조직들이 중앙집중식 시스템의 한계에 부딪치게 되었습니다. 1 초 미만의 응답 시간, IoT 장치 및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 일관된 고품질 온라인 환경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 등으로 인해 업계는 새로운 모델, 즉 엣지 컴퓨팅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전통적인 클라우드 컴퓨팅의 입증된 장점은 기술 에코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지속할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중앙 위치에서 라스트 마일 네트워크 엣지단으로 프로세싱 기능을 전환하는 것이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밀리세컨드(1000분의 1초)가 중요합니다. 모든 기능을 갖춘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아키텍처는 오늘날의 연결된 장치에 필요한 실시간 응답 기능을 원활히 지원하지 못합니다. 엣지 컴퓨팅 모델은 데이터가 사용자 또는 데이터 소스, 데이터 센터의 컴퓨팅 리소스(또는 애플리케이션)간 먼 거리를 이동할 때 발생하는 대기 시간(레이턴시)을 줄여줍니다.

그러나 엣지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하면 조직에 또 다른 새로운 과제가 생깁니다. 이 프로세스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상당한 전문 지식을 요구하며, 핵심 비즈니스 활동에 집중해야 할 귀중한 시간과 리소스를 투입해야 합니다. 

한편, 기업들은 OpEx 모델의 장점 때문에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PaaS (Platform as a Service), SaaS (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더 이상 데이터센터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구매, 설치, 구성, 모니터링, 유지관리, 업그레이드하는데 드는 초기 비용과 그에 따른 수고를 감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사용 패턴에 따라 전송 및 거래 비용이 엄청나다는 점을 인식하는 순간, 심각성을 깨닫게 됩니다. 

이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엣지 컴퓨팅의 성장을 주도하는 요소와 효과적인 솔루션 구현에 필요한 요소를 살펴보는 백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백서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가 에지 컴퓨팅의 이점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라임라이트의 백서는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