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배치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I

by fnf

3.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새로 나오는 게임의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오디오, 비주얼과 경험의 전체 품질을 향상하려 노력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수용력 늘면서 어떤 문제점은 해결되었으나, 파일 받는 분까지 파일을 보내는 과정이, 보내는 자의 CDN에 파일 크기 제한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CDN이 대규모의 파일 배송을 서포트 할 수 없습니다.

4. 플레이어 가입 신속화

게이머는 자신의 컴퓨터, 모바일폰, 혹은 콘솔을 키고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왔음을 확인할 때 2가지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새 콘텐츠를 보고 기뻐할 수 있거나, 지연 때문에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규적이며 낮은 지연 속도를 가진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회사로 알려지기 시작하면, 회사 사이트 방문자가 늘면서 플레이들 사이에 충성도를 수립할 수 있을 겁니다.

5. 플레이어 유지

플레이어 유지는 여러 측면을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각 게임 회사는 플레이어가 그들의 게임에 시간을 많이 소비하도록 유도하지만, 경쟁이 심합니다. 게이머는 다른 게임도 할 수 있으며, 일반 임무도 있기 때문에 시간을 온전히 투자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의 관심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새로운 업데이트, 캐릭터, 의복, 레벨, 도전 등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가입이 너무 늦어지지 않도록 인터넷 접속점이 어디 위치돼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서버에 급증 수요 처리자 잘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배송 네트워크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 혹은 경험을 유통할 수 있는 동시에, 비용을 줄이고, 다운 속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점 (PoP)은 인구 많은 데에 위치시키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게이머들에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용 문제

지연 속도를 낮추는 것보다도 엣지 컴퓨팅은 게임 배송의 전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역폭 비용 : 엣지 컴퓨팅은 PoP가 사용하는 대역폭에 드는 비용을 줄어듭니다.

서버 비용 : CDN은 다운되는 것을 캐시하고 공휴하기 때문에 따로 요청을 받을 때에 본인의 서버 말고, PoP로 필요할 오리진 서버를 줄이면서 가지고 있는 수용력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문제들에 대해서 다음 블로그 편에서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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