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배치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by fnf

비디오 게임 배치 deployment는 복잡하고 여러 단계를 포함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각 게임 출시, 이벤트 혹은 간단한 업데이트까지 꼼꼼히 검사 받고 나서 릴리즈됩니다. 물론, 피할 수 없는 문제들이 있으며, 이를 넘어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끔, 잘 알려진 대기업 회사도 이를 피할 수 없습니다. 좋은 점은 하나 있습니다. 오늘날의 게임 산업은 수많은 자원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제 게임 회사는 클라우드 제공자에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서 더 기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엣지 컴퓨팅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합니다. 엣지 컴퓨팅은 게이밍 산업을 성장시키며 속도를 높이며, 기대감을 늘리고, 더 안전한 환경을 마련합니다.

그러나 게임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 5가지 있습니다.

1.급증 수요 처리 잘하기

2.게임 다운 및 업데이트

3.세계 곳곳에 있는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4.공격에 보호하기

5.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이 글에서 우리는 첫 번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1.급증 수요 잘 처리하기

급증 수요가 게임의 성공을 증명하는 것으로 평가될 수 있는 한편, 잘 처리 안 되면, 게임의 실패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목격한 관심은 어떤 이유로 나타나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게임 회사는 좋은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내심이 부족한 플레이어는 게임에 문제를 발견하며, 즉시 잘 알려진 리뷰 사이트에 가서 불만을 이야기합니다. 이 때문에 게임이 저평가되기 시작하며, 큰 손해를 봅니다.

이러한 문제가 일어났을 때 중요한 점은, 서버에 보내지는 트래픽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서버에 기대서는 안 됩니다. 여러 서버를 이용해서  그것의 확정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네트워크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서버의 수용력을 보호하기 

게임 서버는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공간이 아니어도 됩니다.  대신, 엣지-기반 캐시 이중화를 통해서 서버를 보호해 보세요. 이것은 최초 서버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양을 줄입니다. 게다가, 인터넷의 가장 마지막자리, 즉, ‘엣지'에서 이 리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와 가까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 사용자는 더 빠르게 다운로드를 할 있으며, 게임의 잠재적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애셋 배송

여러 CDN을 사용하면 주목해야 할 점은, 모든 CDN이 큰 파일을 쉽게 배송할 수 있도록 설정돼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운받은 게임 혹은 작은 업데이트까지 어디에 보관하는지 잘 보세요. 왜냐하면, 이것 때문에 큰 파일 배송이 어려워집니다.

다른 문제들에 대해서 다음 블로그 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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