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트랜스 코딩이란?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2017년 말 한 연구에 따르면 스트리밍 비디오 뷰어의 63 % 가 버퍼링 문제를 가장 심각한 문제로 꼽았습니다. 이 수치는 2016년 수치에서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에도 동일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전반적으로 온라인 비디오에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사용자에게 양질의 비디오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문제를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비디오 트랜스 코딩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비디오 트랜스 코딩은 동일한 비디오의 여러 버전을 만드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개별 버전마다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즉, 비디오 트랜스 코딩을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빠른 사용자에게 고품질 비디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인터넷 연결이 느린 시청자에게는 저해상도 비디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시청자의 버퍼링 및 대기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비디오 트랜스 코딩이란 무엇입니까?

비디오 파일은 크기는 매우 큰데, 이는 많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비디오 파일은 인터넷을 통한 전송 중에 많은 대역폭과 장치 메모리를 소비합니다.

비디오의 큰 파일 크기를 처리하기 위해 “코덱”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압축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일반적인 비디오 코덱 은 H.264 이지만 다른 코덱도 많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코덱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즉, 가능한 고품질 비디오를 유지하면서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비디오 피드에서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 해야 합니다.

비디오 파일을 축소하기 위한 코덱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컴퓨터와 디지털 처리 장치가 더욱 강력 해짐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코덱으로 인해 비디오 파일을 더욱 축소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트랜스 코딩은 기존 비디오 파일 (또는 지속적인 스트림)를 취하고 다른 코덱 또는 다른 설정으로 다시 인코딩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코덱, 비트 전송률, 해상도 및 파일 크기

코덱에서 언급했듯이 비디오 트랜스 코딩은 더 작은 버전의 원본 파일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설정을 사용하여 마스터 파일을 인코딩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코덱 : H.264 •해상도 : 1920 x 1080 (풀 HD) •비트 전송률 : 6Mbps •오디오 : AAC, 44.1 KHz, 164 kbps •

이 원본 파일 / 스트림에서 일반적으로 방송사는 몇 가지 다른 낮은 비트 전송률, 낮은 해상도 버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대안은 인터넷 속도가 느린 시청자가 스트림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나은 시청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대체 버전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4Mbps에서 720p 버전 2.1.5Mbps에서 480p 버전 3.1000kbps에서 360p 버전

클라우드에서 로컬로 비디오 트랜스 코딩

일반적으로 비디오를 트랜스 코딩하는 방법에는 로컬 또는 클라우드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 접근 방식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로컬 비디오 트랜스 코딩이 느립니다. 또한 여러 파일을 생성하여 별도로 업로드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비디오 트랜스 코딩에 대한 무료 접근 방식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클라우드 트랜스 코딩은 특정 가격 계획을 수반 할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제한된 트랜스 코딩에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이 제공 될 수도 있습니다.

로컬 트랜스 코딩은 일반적으로 비디오 편집 또는 압축 소프트웨어 (예 : Avid, Final Cut X, Compressor 또는 Adobe Premier)를 사용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비디오 파일을 트랜스 코딩 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