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가 필요한 이유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CDN (Content Delivery Network)은기업입장에서 보자면 비즈니스에서 꼭 필요에 의해 “염두 해야 할 것”에 포함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CDN은 웹 컨텐츠 및 모바일 앱에서 웹 컨퍼런스 및 스트리밍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서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컨텐츠 제공은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뿐만 아닙니다. 다음의 사례에서 CDN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는 원격 계약자와 재택 근무 직원을 포함한 미국인의 30 %가 사무실 밖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DN을 보유하고 있는 팀의 경우 커뮤니케이션 연결이 끊어 지거나 혼란스러워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 협업에 있어 커뮤니케이션 오류가 생길 일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팀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것들이 컨텐츠 전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여러분이 통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견고한 전송 프레임 워크를 통해 확장 가능한 용량 및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과 같이 관리 할 수 있는 요소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DN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작동 방식

표준 컨텐츠 전달은 다소 선착순으로 작동합니다. 서버는 한 위치에서 컨텐츠를 호스팅하고 정보는 일반적으로 근접성에 따라 장치에 전달됩니다. 물리적으로 서버에 더 가까운 사람들은 가장 빨리 컨텐츠를 받습니다. 거리에 따라 데이터 전송 속도가 느려 지고 성능이 저하됩니다.

사용자의 차이는 몇 초, 사운드 왜곡 순간 또는 픽셀 화 된 이미지 일 수 있지만 품질과 속도는 사람들의 참여를 유지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단일 서버 모델과 달리 CDN에는 전 세계에 여러 서버 (예 : 노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DN은 연결된 각 노드에 이미지 또는 멀티미디어 파일과 같은 컨텐츠를 임시로 저장 (즉, 캐시)합니다. 장치가 요청을 보낼 때 CDN은 노드 가용성 및 트래픽 볼륨과 같은 요소를 고려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장치와 노드 간에 사용 가능한 최상의 경로를 통해 데이터를 보냅니다.

CDN(컨텐츠 전송을 최적화)은 주요 장점이 있습니다.

  • CDN은 다른 위치에 있는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터널링 함으로써 데이터와 사용자 사이의 물리적 거리를 줄입니다. 예를 들어, 런던에 있는 사람과 피츠버그에 있는 서버 간에 정보가 반송되기를 기다리는 대신 영국에 있는 노드로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특정 노드에 대한 수요가 많으면 CDN은 사람들을 다음 사용 가능한 노드로 안내합니다. 이를 통해 각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대역폭을 최적화하고 트래픽 급증에 따라 쉽게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CDN은 일반 웹 컨텐츠를 처리 할 수 ​​있지만 다른 CDN은 주문형 또는 라이브 비디오에 최적화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요구에 맞게 기술 설정이 포함 된 CD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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