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멀티-DRM 지원으로 보호받는 비디오 콘텐츠 전달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새로운 멀티-DRM 지원으로 보호받는 비디오 콘텐츠 전달

2017년에 발표된 ‘온라인 TV 불법 복제 예측 보고서’에 의하면, TV 에피소드 및 영화에 대한 온라인 불법 복제로 인한 손실액이 2016 년 20 억 달러에서 2020 년 약 516 억 달러로 배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OTT 및 보호되는 비디오를 전송하는 기타 비디오 배포 서비스, 특히 고품질의 4K 및 HDR 콘텐츠는 콘텐츠 소유자가 부여하는 배포 라이선스를 유지하기 위한 보호 장치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공유, 녹음, 시청과 같이 콘텐츠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 정책을 설정하며 독점적 저작물 및 저작권 보호 저작물의 사용을 제한하는 액세스 제어 기술인 디지털저작권관리(이하 DRM) 및 무단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콘텐츠를 암호화하는 정책 등을 사용함으로써 콘텐츠 보호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DRM은 광범위한 콘텐츠 유형을 보호하는데 사용되나, 이 블로그에서는 주제를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로 제한하려고 합니다.

DRM 구현은 복잡하기 때문에 서드-파티 라이센스 서버 제공업체와의 통합 및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사전 암호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라임라이트는 가능한 한, 간단하게 DRM을 구현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라임라이트는 MMD(Multi-device Media Delivery On Demand) 솔루션에 또 하나의 솔루션을 통합했습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신속한 구축에 필요한 모든 서버 기반 라이센스, 소프트웨어, 구현 서비스가 포함된 Multi-DRM On the Fly 라는 솔루션입니다. 라이센스, 인증, 비디오 플레이어 기능을 결합하면 디지털저작권관리(DRM)를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공급업체의 복잡한 통합이나 관리 없이도 귀중한 온라인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구현을 위한 완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라임라이트 CDN과 통합된 완벽한 DRM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으로 인해 DRM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가 다음 단계에 원활하게 연결되고 불필요한 통합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출처] 새로운 멀티-DRM 지원으로 보호받는 비디오 콘텐츠 전달|작성자 limelightnetworks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