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에 더 가까워지고 있는 CDN: 비디오, 게임 등 ⅰ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인터넷 비디오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족으로 인해  CDN (Content Delivery Network) 시장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CDN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물리적으로 더 가까이 가져 와서 미디어 품질, 속도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CDN( CONTENT Delivery Network)은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020년 전세계 CDN 시장은  2019년 예상한 110억 달러보다 25 % 이상 증가한 140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25 년까지 연평균 16 % 이상의 복합 성장률로 300 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성장은 인터넷의 비디오 스트리밍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더 많은 방송 및 케이블 TV를 소비자에게 직접 OTT (over-the-top) OTA (over-the-top) 인터넷 전송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증폭되고 있습니다.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및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의 출현은 더 많은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및 통신 플레이어가 자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를 개발하거나 확장함에 따라 이러한 모든 성장에 누가 정확히 돈을 지불을 하며 이용을 할 것인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자체 개발을 하는 사용자들은 기존 CDN 제공 업체의 이익을 위협하는 동시에 많은 미디어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CDN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CDN은 인터넷의 확장 및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원래 대역폭을 사용할 수 없었을 때 CDN은 파일 크기가 큰 이미지와 같이 웹 사이트의 데이터 집약적 인 부분을 보다 빠르게 로드하는 방법으로 등장했습니다.  초기 CDN은 웹 사이트에 모든 이미지의 사본 (캐시)을 보유하는 지역 허브를 설정하여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에게 더 가까운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PoP (Point of Presence)가 많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의 사용자가 유럽의 서버에서 호스팅 되는 인기있는 웹 사이트를 탐색하고있을지라도 브라우저는 미디어 사본을 보유한 근처의 CDN 허브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가 있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액세스하고 대역폭 가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웹 기반 사이트 및 서비스는 더욱 풍부하고 성능이 향상되어 전문 CDN에 대한 요구가 날로 증가 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가속화 된 모바일 콘텐츠 및 비디오와 같은 리치 미디어를 지원 할 수 있을 정도로 진화한 CDN은 정교한 네트워크 및 기능의 구축으로 CDN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더욱 높아져 사용자 경험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CDN 제공 업체는 웹의 성장에 따라 대규모 인프라를 확장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소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CDN은 2022년까지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72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