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펑션(EdgeFunctions), 혁신적인 엣지 기능 제공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네트워크 엣지에서의 새로운 분산 서버리스 컴퓨팅 기능인 라임라이트 엣지펑션(EdgeFunctions)이 광범위한 개발 과정과 고객 평가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이제 고객들에게 정식 공개됩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엣지펑션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 워크플로우, 커스터마이즈된 콘텐츠 전송 등을 보다 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엣지펑션은 개인화된 스트리밍, 액세스 제어, 동적 광고 삽입, 콘텐츠 보호, A/B 테스트, 이미지 편집과 같은 스트리밍 비디오 및 콘텐츠 전송 사용 사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솔루션 공급업체들은 엣지펑션을 통해 나그라(NAGRA)의 NexGuard Streaming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사설망을 통해 그들 고유의 코드를 구축, 운영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엣지펑션은 전세계적으로 콘텐츠 요청이 들어오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라임라이트 CDN과 동일한 로케이션에서 이용 및 운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코드 실행을 위한 최저의 레이턴시(대기시간)와 최적의 사용자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즉, 개발자들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서버 또는 런타임 관리 및 프로비저닝과 같은 기본 인프라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 대신, 코드 작성 및 배포와 같이 그들이 가장 잘하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라임라이트가 다른 모든 것을 처리합니다!

다른 이점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엣지펑션은 코드 실행 시에 최저의 대기시간을 보장하여 최적의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업들은 소비한 컴퓨팅 리소스 용량에 대해서만 지불하면 됩니다. 선불 투자가 필요 없습니다.
  • 라임라이트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보안 패치를 포함하여 엣지펑션의 모든 운영을 관리합니다.
  • 엣지펑션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스케일과 범위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들이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위해 라임라이트를 활용하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엣지펑션은 최고 성능의 콘텐츠 전송 및 엣지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혁신 기능을 개발 및 주도하고 있는 라임라이트의 가장 최신 서비스입니다. 엣지펑션의 옵션에는 서버리스, 가상 머신, 베어 메탈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장소와 방법으로 엣지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난달 라임라이트는 개발자들이 라임라이트 서비스를 손쉽게 관리, 모니터, 통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는 원스톱 리소스 센터인 ‘디벨로퍼 센트럴(Developer Central)’을 선보였습니다. 향후 블로그에서는 사용 사례, 기술 세부정보, 개발자 정보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엣지펑션 웹페이지를 방문하거나 9 월 22 일에 진행될 엣지펑션 웨비나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blog/get-an-edge-on-innovation-with-edgefunctions/)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