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컴퓨팅은 게임 산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나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엣지 컴퓨팅이 게임 성능에 현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엣지 컴퓨팅이 라이브 게임 경험을 위해 지연 시간, 지터 및 손실 된 패키지를 크게 감소시키는 것도 확인을 하였습니다. 엣지 컴퓨팅의 긍정적인 결과와 함께 엣지 컴퓨팅 영역의 차이를 강조하면서 엣지 개선 영역을 발견하였고,  클라우드 게임이 콘솔 기반 솔루션의 실행 가능한 경쟁자가 되려면 엣지 컴퓨팅 위치에서 이러한 차이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클라우드 게임의 성장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신뢰할 수 있는 평판을 구축하는 데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설문 조사 라임 라이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출시에 대한 게이머의 의견을 평가했습니다. 게이머들은 향후 6개월 안에 72 %의 사람들이 클라우드 게임보다 게임 콘솔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은 콘솔을 고수 할 계획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Stadia에 가입하지 않으려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게이머의 거의 절반 (47 %)이 초기 성능 문제를 피하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성능 문제는 게임에서 경험의 품질이 중요하며 승리 또는 패배의 결정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Stadia 리뷰는 스트림의 품질에 대해 열망하는 일부 게이머와 혼합되었으며 다른 스트리밍 스트림 경험은 열등한 스트리밍 경험을 인용했습니다. 리뷰의 불일치는 다양한 게임 표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불완전한“ 엣지 컴퓨팅 인프라 Stadia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엣지 인프라에 충분한 양의 리소스가 배포되지 않았거나 엣지가 게이머에게 로컬이 아닌 경우 데이터 전송의 효율성이 저하됩니다. 이는 장치 사용이 클라우드 게임과 관련 될 때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사용자는 모든 장치에서 어디서나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중 장치 스트리밍의 경우 견고한 인프라가 필수적으로 생각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모바일 장치는 성능 특성과 기능이 다른 여러 가지 종류의 기기들이 있고 여러 개의 네트워크가 사용되어집니다. 지터를 최소화하고 모든 장치에서 일관된 스트림을 생성하려면 엣지 로케이션이 최종 사용자 근처에 있어야 하며 ‘마지막 마일’제공 업체 (고정, 무선 또는 셀룰러)와 탁월한 연결성을 가져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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