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컴퓨팅 서비스가 게임을 변화시킬 것이다.

by fnf

한 서비스로서의 게임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에는 구현하지 못한것들을 기술의 발달과 기기의 다변화로 인해 무엇이든 가능 해졌습니다. 예를들면, 이제 게이머들이 게임을 콘솔과 티비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 회사측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으며, 이제 게이밍을 ‘서비스’로 생각하는 회사가 드물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제 많은 회사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쪽으로 진출하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특히 게이밍의 얼굴을 변화시켰습니다. 2023년까지 전 게이밍 시장은 $2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클라우드 게임이 가져올 변화의 큰 그림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나, 게임 사용자 및 팬들은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왜냐하면, 이 새로운 기술 덕분에 어떤 게임이든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게이밍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되면, 게임의 장수가 좋아집니다. 달리 말해, 그 게임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려, 게임은 오랫동안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이밍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 아직 흔하지 않습니다. 게이밍이 어떤 서비스로 제공되기 전에 몇 가지의 기술적 장애물을 넘어설 필요가 있습니다.

1. 중앙 집권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함

쉽게 말하자면,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게임은 네트플릭스에서 영상을 스트림하고 보는 것처럼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게이머들이 게임에 복합적 입력 정보를 보낼 때, 이 정보는 게임 안에서 수행되는 행동으로 변합니다. 엄청 작은 지연으로도 플레이어가 게임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연시간의 문제가 늘 있습니다.

2. 어울러 대폭역의 문제도 있습니다.

구글 스타디아의 대폭역 조건은 1080p 영상에 10Mbps이며, 4k에 35Mbps입니다. 이러한 대폭역 한계를 넘을 시 게이머들의 돈이 많이 듭니다. 그러나, 대폭역의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탁월한 운영 환경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기술적 한계가 아직 존재 합니다. 가끔 인터넷 속도가 추천 속도에 비해 높아도, 지연시간의 문제가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은 어디에 있을까요?

엣지 컴퓨팅은 지연 시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엣지 컴퓨팅이 이를 최종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앱 프로세스의 유통 과정을 간단화해서 성취합니다. 현재 작동 중인 중앙집권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이 이것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양방향의 데이터 스트림은 실시간에 더 빠른 속도로 전해지며 원활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게이밍의 경험도 역시 사람을 더 몰입 시키며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