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컴퓨팅 –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기

by fnf

엣지 컴퓨팅은 IT 분야의 발전을 의미하면서, 분산형의 체제를 이끌어갑니다. 지난 10년간, IT 분야에서 2가지 흐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첫째,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중앙 및 통합입니다. 둘째, 최종 사용자 측에서 다양성 및 기기의 로컬 배송입니다. 로컬로 배송되는 기기가 모바일 기기 및 무선 네트워크에 의해 추진되지만 나름의 문제점을 지니고 있으며, 전통적인 데이터 센터나 클라우드로 해결 불가능합니다. 이때 엣지 컴퓨팅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앙 데이터 센터 및 모바일 최종 사용자 사이의 거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앱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지연 속도의 문제나 맞춤형의 서비스를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지 못하다는 말합니다. 따라서, 맞춤형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사용자와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프로세싱 하는 과정에 대한 염려가 많습니다. 클라우드에 모든 권한을 주기 위해서 클라이언트 및 클라우드 사이에 신뢰가 중요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데이터 보안 원칙 및 제로 트러스트란 원칙과 갈등 됩니다.

클라우드의 서비스와 기능을 통합하는 이유가 원래 가격을 줄이기 위함 이었으나, 최종 사용자 및 클라우드 사이에의 필수적인 인터랙션이 큰 네트워크 트래픽 및 보관 비용을 증가시켰습니다.

엣지 컴퓨팅은 이러한 문제를 잘 해결합니다.이것은 앱, 데이터 및 서비스를 중앙 노드로부터 거리를 두게 해서 네트워크 엣지에 보냅니다. 그리고, 엣지 컴퓨팅은 데이터, 앱, 인사이트와 의사 결정 등을 사용자와 가깝게 합니다. 이때 통제 및 신뢰의 의사 결정도 엣지에 위치시키고, 새롭고 인간 중심 앱 및 경험 개발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클라우드의 보관 및 컴퓨팅 필수 사항은 최소화되고, 관련 비용도 적습니다.  

엣지 컴퓨팅을 더 흥미롭고 채택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 이로써 서버 없이도 컴퓨팅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드웨어 없이도 일할 수 있으며, 작동 환경이나 OS이 필요 없습니다. 추가로, 개발자와 IT 기관은 규모, 접근성, 성과 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들은 엣지 네트워크를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큰 분산형의 엣지 노드 네트워크를 만들고 유지하기가 힘들며, 대기업도 그것만의 클라우드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때 엣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다른 기업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기업은 엣지 컴퓨팅을 책임지면서, 코드 실행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책임집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코드 작성, 혁신 및 앱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야 되고, 최종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때문에 엣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기업이 중요합니다. 엣지 컴퓨팅을 부각하는 이유가, 이것이 상호 보완적이며, 경쟁이 심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물론 인프라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겠으나, 엣지 컴퓨팅은 코딩에 중요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