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클라우드 설명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엣지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처리 작업의 많은 부분이 Edge Computing이라고하는 클라이언트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Edge Computing은 일반적으로 IoT 장치 뿐만 아니라 원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대신 장치 자체에서 원격 측정을 처리하는 게임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이는 특히 앱 전반에 걸쳐 지연 시간이 짧은 서비스 또는 고밀도 플랫폼 사용을 제공하려는 비즈니스에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엣지 클라우드의 장점

단순히 서버에 연결하는 모델 대신 수천 개의 클라이언트가 서로 연결되어 작업 처리를 수행합니다. 이상적인 Edge Computing 환경을 통해 수백만 대의 IoT 장치는 매우 큰 데이터 센터에서만 가능한 작업을  거대한 지능형 네트워크를 통해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라임라이트 엣지 클라우드

글로벌 사설망

글로벌 스케일 및 성능.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사설망은 데이터 소스와 네트워크 엣지 간 거리를 줄임으로써 일반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케일을 제공합니다. 라임라이트는 전세계 45 개 이상의 대도시 지역에 105 개 이상의 PoP(Points of Presence, 네트워크 거점)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PoP를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1000 개 이상의 ISP 및 선두의 공용 클라우드 제공 업체들과의 피어링 연결을 통해 원격지의 데이터 센터로 정보를 전송할 때 발생되는 대기 시간을 없애고, 크리티컬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프로세싱 및 분석을 지원합니다.

로컬 프레즌스를 통한 고가용성

IoT 장치가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생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데이터를 어디서 생성하든 사용자가 어디에 위치하든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수집하기 위해서는 로컬 용량을 갖춘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워크는 50 Tbps 이상의 글로벌 인그레스 및 이그레스 용량을 제공합니다. 장치가 어디에 있든, 생성하는 데이터가 얼마나 많든 관계없이 라임라이트의 대규모 네트워크는 트래픽 증가를 원활히 흡수하고, 가장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Edge와 Cloud를 결합하면 장치 자체의 데이터를 처리 후 클라우드로 전송하여 분산 시스템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더 적은  처리 능력을 사용하여 처리, 분석 또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를 공유하는 커넥티드카는 엣지 클라우드 아키텍처 덕분에 서버의 처리 능력을 사용하는 대신 데이터 자체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앙 서버에서 처리해야하는 막대한 데이터 백홀을 갖는 대신 연결된 장치 자체에서 처리 작업의 상당 부분이 이미 완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