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모바일 게임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패킷 서비스에서 해치는 로우 엔드 안드로이드 장치 사용자에게 지연 시간이 짧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Packet의 CEO 인 재커리 스미스는 “[Hatch]는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상당히 전문화 된 ARM 서버가 필요합니다. 이들은 서버 제공 구성을 사용자 정의했으며 유럽 전역의 8 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으며 곧 20 또는 25 개 시장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과 같은 느낌이지만 유럽의 모든 시장에서 맞춤형 하드웨어를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해치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이론적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지만 비용으로 인해 비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Smith는“CPU당 100 명의 사용자를 배치하는 것과 CPU 당 10,000 명의 사용자를 배치하는 것의 차이점” 이라고 말합니다. Smith는 새로운 모델이 차세대 소프트웨어 혁신을 주도 할 최신 개발자 세대에게 관심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더 나은 VR / AR 구현
VR 및 AR 경험을 위한 엣지 컴퓨팅의 주요 이점은 낮은 대기 시간 및 느린 프레임 새로 고침 속도와 관련된 지루함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것은 실망스러운 게임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구역질을 유발하고 궁극적으로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AR 서비스는 관심 지점을 방문 할 때 사용자의 경험을 보완 할 수 있도록 장치의 카메라 및  특정 위치의 출력을 분석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카메라 위치, 위치 지정 기술 또는 둘 다를 통해 제공되는 사용자의 위치와 보고있는 방향을 인식해야 합니다. 분석 후 응용 프로그램은 추가 정보를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동 하자 마자 해당 정보를 새로 고쳐야합니다.

 MEC (Mobile Edge Computing) 플랫폼에서 증강 현실 서비스 호스팅 관심 지점과 관련된 보충 정보가 고도로 지역화 되어 있고 특정 관심 지점을 넘어 관련성이 없기 때문에 클라우드 대신에 유익합니다. 카메라 뷰 또는 사용자 위치로부터의 정보 처리는 또한 클라우드 서버 대신 MEC 서버에서 수행되어 엣지에서 가능한 낮은 대기 시간 및 높은 데이터 처리 속도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AR 게임인 Pokemón Go의 큰 성공 은 대체로 실제 사용자와 풍부한 사용자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지오태깅 및 사용자의 Google 데이터 연결을 통해 앱은 위치, 플레이어 이동 및 인터넷 연결을 포함하여 사용자 당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세계적 성공은 최소한의 세계적 존재만했던 Niantic (Pokemón Go의 제작자)을 무장 해제했습니다. 서버 충돌, 사용자 개인 정보를 침해 한 해킹 및 기타 여러 가지 혼란이 발생하여 웹 사용자가 화를 내며 많은 부정적인 홍보가 이루어졌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게임 서버가 Google Cloud Platform에서 호스팅 되어 예상치 못한 대량의 사용자를 처리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엣지 컴퓨팅은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 이상적인 시나리오입니다. 최종 사용자와 더 가까운 곳으로 처리를 이동함으로써 유사한 앱은 대기 시간과 서비스 중단을 줄임으로써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보안 / 개인 정보
개인 정보 보호 문제 는 Pokemón Go의 중요한 문제였습니다. 게임이 카메라, 연락처, 위치 및 Google 계정을 포함한 중요한 사용자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보고서 수가 증가했습니다. 에지 컴퓨팅은 네트워크를 통해 중요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다시 전송하지 않고 인접 데이터 센터 또는 장치 자체에서 처리를 현지화 함으로써 이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극복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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