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트랜스코딩: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 ii

by fnf

적응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뷰어가 직접 비디오 퀄리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 대부분의 비디오 플레이어는 HTML5 잘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비디오의 로딩 시간이 2초 이상 걸리는 경우 폐기율은 높습니다. 그래서 트랜스코딩이 된 영상은 적응형 비디오 플레이어와 함께 방송국에 중요합니다.

생중계 스트리밍 vs 멀티비트레이트 비디오디맨드.

비디오-온-디맨드 파일을 비디오 트랜스코딩 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생중계 스트리밍의 경우에는 이것이 복잡해집니다. 멀티-비트레이트는  생중계 스트리밍을 통해서 유사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성공적으로 될 수 있게, 다양한 아웃풋을 생중계 스트림 엔코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설치해야 합니다. 각 아웃풋은 주어진 비트레이트/해상도와 부합하면서 스트리밍이 되어야 합니다.  엔코더는 스트림의 버전을 만듭니다. 이 버전은 설정된 각 세팅과 부합됩니다. 이때 엔코더는 이 여러 버전을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에 동시에 보냅니다. 이 방법의 단일한 단점은 이것이 엄청난 처리능력과 업로드 대역폭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로컬 비디오 트랜스코딩 vs 클라우드 트랜스코딩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영상을 트랜스 코딩할 수 있는 방법 2가지입니다. 각 접근법은 나름의 장점과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로컬 트랜스코딩은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이로써  업로드 및 따로 관리가 필요하는 여러 파일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것은 트랜스코딩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경제적으로 좋은 옵션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로컬 트랜스코딩은 영상 제작과 압축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 영상이 트랜스 코딩 되도록 도웁니다. 다른 한편에는, 클라우드 트랜스코딩은 특정된 가격 플랜을 지닐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한정된 능력을 지닌 클라우드 트랜스코딩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과 함께 제공됩니다. 영상 호스팅 솔루션을 사용하면, 먼저 “마스터 파일을” 플랫폼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멀티-비트레이트" 옵션을 클릭하고 제공되는 해상도 옵션을 선택하고 파일을 지정된 버전으로 트랜스코딩 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