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스토리지로 CDN 성능을 향상시키는 옵션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기업들은 우수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고객의 포기율 및 이탈 현상의 결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수천 분의 1초 내에 캐시에 있는 컨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CDN(콘텐츠전송네트워크, Content Delivery Networ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청된 콘텐츠가 캐시에 없는 경우, CDN은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콘텐츠를 검색해야 하며, 이는 응답 시간과 성능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CDN과 잘 통합되어 고성능, 분산, 동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오리진 스토리지로 수천 분의 1초 내에 스토리지 응답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다음은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콘텐츠를 검색할 때 응답 시간과 성능을 결정짓는 몇 가지 요소입니다.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검색 시, 성능 요소
여러 주요 요소들은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콘텐츠를 검색 시에 CDN의 응답 시간과 전반적인 전송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첫째,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CDN으로의 전송 경로와 CDN 내에서의 전송입니다. 또 한가지는 콘텐츠가 저장되는 위치의 개수와 CDN이 콘텐츠에 액세스할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CDN 엣지로의 전송이란 무엇일까요?

■ 스토리지에서 CDN 엣지까지의 원거리 인터넷 연결 – 대부분의 경우, CDN은 공용 인터넷을 통해 요청된 콘텐츠를 스토리지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어떤 경우, 상당히 먼 거리일 수도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의 경우, 스토리지에서 CDN으로 단순히 콘텐츠를 가져오면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역적인 연결 – 경우에 따라 CDN이 스토리지 위치와 동일한 지역에 PoP(네트워크 거점, Point Of Presence)을 보유하고 있거나, IX(internet exchange) 내에 공유 액세스 권한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오리진 스토리지에서 CDN으로 전송 시에 우수한 성능을 구현합니다. 
■ 최상: 동일한 PoP에 스토리지 및 CDN 엣지 서버가 있는 경우 – 스토리지 서버와 CDN 엣지 서버가 동일한 PoP에 있을 때 가장 빠른 전송 성능을 구현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출처] 오리진 스토리지로 CDN 성능을 향상시키는 옵션|작성자 limelightnetworks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