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회사는 멀티-CDN 전략으로 大 성공을 어떻게 거둘 수 있을까?

by fnf

온라인 비디오 게임 산업은 인터넷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추구해 왔습니다. 현재, 작고 큰 게임 회사는 최신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우위를 점하려 합니다. 이 가운데에도 많은 회사들이 CDN, 특히, 멀티 CDN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게임 다운을 유통하고, 게임플레이와 e스포츠 방송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CDN은 게임 내용을 여러 서버에 캐쉬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이 콘텐츠는 플레이어에 요청에 따라 수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게임을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온라인 게임플레이 때, CDN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 처리량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e스포츠 게임을 보는 큰 숫자의 시청자들 위해서 CDN이 이 많은 시청자들 위해서 온라인 라이브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멀티-CDN 은 2개 이상의 CDN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면서 작동합니다. CDN의 실시간 측정 기에 접속할 수 있는 지능형 로드 밸런서는 필레이어의 위치를 감안하면서 CDN을 부여합니다. 플레이어는 최고의 단일한 데이터 소스와 연결되면서 게임을 합니다. 게임 회사는 CDN을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턴-키 멀티 CDN(turn-key multi-CDN ) 서비스가 이제 사용 가능하며,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멀티-CDN의 사용 증가 추세는 미들마켓(middle market)을 거쳐 새로 나오는 게임 회사와 맞닿습니다.

게임 회사는 어떻게 큰 성공을 거두는 것인가?

대 성공을 거둔 대부분의 게임 회사는 5가지를 성취합니다.

1.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도 신뢰가 있는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2.플레이어 속도와 숫자를 점점 높여 가기

3.무료로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를 돈을 보내도록 유도하기

4.최신 기술을 사용하면서 개발자가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려 했던 경험을 제공하기

5.경제적 원칙을 잘 관리하기

이 과정에서 멀티-CDN 서비스는 과연 어떻게 기여할까?  하나의 CDN은 세계적인 인터넷 접속점 (Point of Presence; POP) 을 퀄리티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때문에 멀티-CDN  사용 시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단독 제공자와 함께 계약하면서 단독 공급업체 의존이 깃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큰 단점입니다. 이때 멀티-CDN은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본질적으로 말하자면, 하나의 CDN과 함께, 한 사용자는 게임 콘텐츠 요청을 보낼 때, 한 곳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하나의 네트워크는 모든 시간과 장소에 24/7 최고의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때문에, 네트워크 규모와 역량만으로 의존성과 속도를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어떤 혼합의 CDN이 가장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것인지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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