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온라인 이벤트 여는 법

by fnf

코로나 시대엔 온라인 이벤트!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여러 기업체서 행사들을 취소하는 추세입니다. 기업은 직접 대면없이 서비스나 제품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까요? 그 답은 바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온라인 이벤트입니다.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링크를 전달하고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효율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성공적인 이벤트를 열 수 있다

실제 행사가 아닌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실제와 같은 느낌을 시청자에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럴 때 어떤 것이 중요할까요? 바로 동영상 지연 현상 해결입니다. 아마 전자 기계로 동영상을 시청하실 때 버퍼링이 걸리거나 끊기는 현상을 경험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지연 현상은 시청자로 하여금 참여도를 감소시킵니다. 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해 스트리밍 최적 환경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온라인 이벤트를 열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트랜스코딩 기술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 스트리밍 환경을 최적화합니다.

CDN을 통해 끊김없이 이벤트를 진행해보자

이러한 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주최하려면 여러가지 기술이 필요합니다. 바로 그 첫번째가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입니다. 처음 방송되는 영상을 모아 방송 플랫폼으로 전달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비디오 전송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따로 기계를 설치하지 않아도 영상을 CDN(Content Distribution Network)을 통해 가까운 네트워크에 있는 서버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이벤트는 어떻게 방송되는가?

오프라인 이벤트와 다르게 온라인 이벤트를 열기위해선 여러가지 항목을 고민해야합니다. 온라인 이벤트를 열게 되면 한꺼번에 많은 시청자에게 방송이 송출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CDN을 통하면 끊김 없는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HTTP 형태의 스트리밍을 이용해서 오리지널 영상을 세분화 한 후 쪼개어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전자 기계로 전달합니다. 최소한의 지연을 위해 아주 작은 형태로 쪼개지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버퍼링 없이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온라인 이벤트

이러한 비디오 전달 워크플로우를 이용하면 시청자들은 어디 어디서나 원하는 전자기계로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리얼타임 스트리밍 기술은 1초 이하의 지연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기업이 주체가 되어 소비자는 시청만 하는 형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다 효과적인 이벤트는 서로 소통이 가능해야합니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채팅이 가능하여 보다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