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OTT 서비스를 위한 시장경쟁에서 성공하려면?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새로운 시장 트렌드는 OTT 서비스에 새로운 과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고품질 시청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귀하가 비디오 컨텐츠 배포를 위한 옵션을 이제 조사하기 시작했든, 또는 그동안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든, 경쟁이 심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장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고품질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유지하고 늘리기 위해서는 최고의 OTT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시청자들의 주요 과제를 보다 잘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2019 온라인 비디오 현황”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소개합니다.

1. 강력한 경쟁 – 선호하는 온라인 비디오 및 컨텐츠를 제공받기 위해 시청자들은 여러 OTT 서비스에 기꺼이 가입합니다. 전세계 시청자의 67%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18-45세의 젊은 시청자들은 특히 더 그렇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경험품질(Quality of Experience) – 경쟁이 증가한다는 것은 OTT 제공업체가 시청자들을 유지하기 위해 훌륭한 콘텐츠와 최고의 시청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비디오 시청률이 높아질수록 성능과 품질에 대한 기대도 높아집니다. 데이터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청자는 “방송 품질” 경험을 기대하고 점점 더 리버퍼링을 참지 못합니다.

OTT 제공업체의 과제는 일관된 고품질 글로벌 전송을 보장하고, 리버퍼링을 최소화하며, 특히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의 트래픽 급증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3. 시청 장치의 다양성 증가 – 온라인 사용자는 원하는 장치에서 온라인 비디오 시청을 기대합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및 태블릿 외에도 시청자들은 스트리밍 장치, 스마트 TV, 셋톱박스, 비디오 게임 콘솔에서 시청합니다.

시청을 위해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려면 전송을 위해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해야 합니다. 이는 요청하는 장치 유형을 감지하고 각 장치 유형에 맞게 비디오를 자동 포맷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모든 장치에서 방송 품질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이 항상 충족되어야 합니다.

4. 라이브 스트리밍 대기시간 –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OTT 제공업체와 시청자 측면에서 크게성장하는 영역이지만, TV 방송간의 지연을 극복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예를 들어, 26 ~ 60세의 시청자들은 온라인 스트리밍과 방송간 지연 현상이 없다면 스포츠를 온라인으로 더 많이 스트리밍할 것입니다. 실시간 이벤트를 스트리밍하는 OTT 제공업체의 경우, 로우-레이턴시(저-지연)는 시청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열어줍니다.

혼잡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낮은 비디오 품질과 리버퍼링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디오 품질 향상을 위해 HLS 및 MPEG-DASH와 같은 오늘날의 HTTP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비디오 재생 전에 버퍼링되는 청크로 비디오를 분할합니다. 이를 통해 비디오 품질이 향상되는 반면, 1분 이상의 레이턴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새로운 스트리밍 기술이 필요합니다.

자사 조사에서 시청자 스스로가 강조한 문제 외에도, OTT 제공업체가 직면한 두 가지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최대 트래픽 급증을 위한 전세계 고객 도달 및 확장 – 고객 규모를 극대화하려면 어디서나 시청자에게 일관된 고품질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비디오 배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청자 규모가 클수록 인기있는 비디오 프로그램과 실시간 이벤트 액션을 보기 위해 시청자들이 로그인하는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로드를 지원하기에 충분한 전송 네트워크 용량이 있어야 합니다.

비디오 컨텐츠 보호 – 자신만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든지, 혹은 귀하가 배포하는 일부 또는 모든 콘텐츠에 라이센스를 부여하든지, 시청 품질의 저하 없이 가입자나 승인된 시청자들에게만 액세스를 허용함으로써 무단 사용으로부터 콘텐츠를 보호해야합니다. 기업 내 전문성을 갖추지 않았다면 콘텐츠 보호 조치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구사항과 그에 대한 솔루션, 그리고 그 솔루션의 비즈니스 이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white-paper/winning-the-battle-for-the-best-ott-experiences/)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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