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없는 게임은 클라우드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엣지가 필요합니다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오늘날 클라우드 게임의 상태

세계 최대의 기술 회사와 게임 개발자는 언제 어디서나 대화형 게임을 위해 클라우드에 큰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모든 시선은 구글에 있었으며,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Stadia가 출시 되기도 하였습니다.  테크 베헤모스의 클라우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논의 는 “할 수 없다면 아무도 할 수 없는 것” 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소니 , 그리고 아마존 과 같은 다른 클라우드 거대 기업들도 2020 년에 콘솔리스 파이를 얻기 위해 각 빌딩에서  테스트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하고 창의적인 R & D 팀은 물론이고 인프라 노하우와 새로운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조정하는 데 필요한 통화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한 게이머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인기있는 AAA 타이틀을 만들 수 있는 권한과 직원들 까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이전 모델과 비슷한 기술적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현대 시대에 존재하는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는 대화식 콘솔리스 게임 경험을 지원할 만큼 강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콘솔 없는 환경에는 "엣지가 필요합니다

실시간 게임 속도를 요구하는 멀티 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온라인 게임 경험이 더욱 대화식이 됨에 따라 콘솔 없는 게임은 최첨단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이 단일 위치에 컨텐츠를 보관해야 하지만 (종종 전송 및 스토리지 비용이 많이 소요됨), 엣지 컴퓨팅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의 배포를 최종 사용자와 최대한 가깝게 단순화합니다. 말 그대로 네트워크의 “엣지”있기 때문입니다.  콘솔 없는 게임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은 콘솔의 장점을 모방하면서 전용 장치에 수백을 소비 할 필요가 없어 게임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네트워크 에지로 푸시 하면 대기 시간 문제를 해결하고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플랫폼을 만들 수 있으며 게이머가 다양한 장치의 위치와 게임간에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지 네트워크는 글로벌 확장성을 제공하므로 콘솔 없는 게임의 미래를 강화하는 데 적합합니다. 분산 된 컴퓨팅 리소스는 필요한 곳에 (예 : 게이머가 실제로 있는 위치) 게임 콘텐츠와 처리 능력을 더 가까이 배치함으로써 클라우드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비디오를 렌더링하는 것과 관련된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의 사용자가 어디서 또는 어떻게 플레이하든 고품질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디오 컨텐츠를 제공하는 데 따라오는 지연 시간 문제 외에도 분산 에지 인프라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가 백엔드 통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에지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회사는 멀티 플레이어 게임 (일명 포트 나이트)에 대한 “매치 메이커”기능을 향상시켜 지역, 기술 수준, 대역폭 요구 사항 등에 가장 적합한 플레이어를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기능입니다. 콘솔이 없는 플랫폼이 형성됨에 따라 게이머는 위치와 장치간에 원활하게 게임 플레이를 이동할 수 있는 자유를 요구합니다. 이는 게이머가 집에서 랩톱으로 게임을 시작하지만 기차나 차안에서 이동하는 동안 스마트 폰에서 게임을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엣지 컴퓨팅은 Stadia와 같은 플랫폼에서 성공에 핵심적인 유연성을 플레이어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지 네트워크는 게임 컨텐츠의 전체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ISP 및 최종 사용자 네트워크와 같은 다른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완벽한 통합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력한 피어링 관계가 없으면 게임 컨텐츠가 에지 데이터 센터를 떠날 때부터 게이머의 화면에 표시 될 때까지 연결이 끊어 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엣지 네트워크는 게임 트래픽과 콘텐츠가 중간 마일에서 마지막 마일로 이동할 때 실제 실시간 게임 경험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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