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공자가 OTT 모니터링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 주문형 비디오 접근성 및 품질 관리 분석. 라이브 스트리밍 외에도 VOD 클립의 품질을 모니터링 필요
  • 최종 사용자 경험 상태 보고서
  • 개발자를 위한 최종 사용자 경험 보고서
  • 서버 측 광고 삽입
  • 캡션

OTT 모니터링 발전

OTT 모니터링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OTT 모니터링은 주로 IT 인프라 모니터링으로 제한되었고 어느 ​​정도는 배달 증명으로 엣지 로케이션의 스트리밍을 모니터링했습니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OTT 방송사가 모니터링의 가치를 보기 시작하여 OTT 플랫폼을 통합하고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OTT 공급자는 RTSP (Real Time Streaming Protocol), Real-time Transport Protocol, Smoothing Streaming 등 미디어 전송에 다양한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종종 수신 장치는 서비스 공급자가 콘텐츠를 여러 개로 스트리밍 해야 하는 프로토콜만 지원합니다. 미디어 스트리밍 프로세스는 대부분 CDN을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수행되고 있고 QoE를 보장하기 위해 CDN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데이터 모니터링은 필수적 입니다.

IP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전송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는 패킷 대기 시간, 지터, 패킷 손실 등과 관련 될 수 있는데 따라서 서비스 제공 업체는 CDN 데이터 센터 및 엣지 로케이션에서 비디오 모니터링을 포함하여 완벽한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을 도입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은 특정 네트워크 내의 어느 곳으로나 이동할 수 있는 가상 머신 (VM)처럼 작동하므로 매우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보다 쉽게 ​​저장, 관리 및 처리 할 수 ​​있으므로 많은 시간, 노력 및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을 통해 지리적으로 제한된 스트리밍 및 지역을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서버 측 광고 삽입을 통해 모니터링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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