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공자가 OTT 모니터링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OTT (Over-The-Top) 기술이 수년에 걸쳐 더욱 성숙 해지고 강력한 표준을 확립함에 따라 OTT 모니터링 개념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객의 기대가 급증함에 따라 OTT 제공 업체는 우수한 품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야합니다.  TV 방송과 동등한 QoE (Quality of Experience)를 제공하려면 수집에서 다중 비트 전송률 인코딩, CDN 전송에 이르는 전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업체 및 브로드 캐스터는 OTT 전달 및 미디어 배포 체인과 관련된 복잡성 (콘텐츠 수집에서 실제 전송까지)을 이해하고, OTT 모니터링은 주로 미디어 소스, 인코더, 디코더, CDN (Content Distribution Network)의 출력 등으로 시작하는 파이프 라인의 모든 주요 요소 상태를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OTT를 통해 소비되는 미디어의 양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시청 습관은 통합 된 멀티 스크린 경험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고, 이러한 빠른 변화에는 OTT 체인의 모든 측면을 처리하는 강력한 종합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하며 방송 운영의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이 전체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제어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포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 됩니다.

  • 코더 상태, 스트리밍 시작 / 중지, 알람 등 여러 소스에서 들어오는 콘텐츠를 올바르게 인코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방송과 달리 라이브 클라우드 OTT 워크 플로우는 여러 프로파일을 가진 개별 장치로서 전송을 포함하기 때문에 훨씬 더 복잡합니다.  잘못된 프레임 정렬, 구문 오류, 과도한 압축, 마커 및 메타 데이터 부재, 패킷 손실 및 규정 준수 전표와 같은 모든 가능한 문제를 모니터링하여 이러한 시청자가 긍정적인 시청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모니터링 시스템은 엔드-투-엔드 워크 플로우를 모니터링하고, 알람을 발생 시키며, 스트리밍 상태를 보고하고, 엔드-투-엔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통지 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를 통해 최종 고객이 영향을 받기 전에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DN 상태 (동시 연결, 출발지, 방문자 통계 등) CDN은 최종 고객에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의 출처, 시청자 통계 및 CDN 에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로컬 엔코더 출력의 RTMP 감시 및 분석
  • CDN 출력, 핑 등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가용성에 대한 외부 보고서 웹 사이트 접근성, CDN 상태, 네트워크 상태 등 모니터링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