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란 무엇입니까?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클라우드”는 인터넷을 통해 액세스되는 서버와 해당 서버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를 나타내고, 이 클라우드 서버는 전 세계의 데이터 센터에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사용자와 회사는 물리적 서버 자체를 관리하거나 자신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팅 및 스토리지는 사용자 장치가 아닌 데이터 센터의 서버에서 수행되므로 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장치에서 동일한 파일 및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전 계정을 끊은 후 새 계정으로 Instagram 계정에 로그인 할 수도 있고 모든 사진, 비디오 및 대화 기록이 있는 기존 계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Gmail이나 Microsoft Office 365와 같은 클라우드 이메일 제공 업체 및 Dropbox 또는 Google 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업체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기업의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전환하면 일부 IT 비용과 오버 헤드가 제거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중인 클라우드 공급 업체에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이상 자체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유지 관리 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특히 자체 내부 인프라를 구성할 수 없어 클라우드를 통해 인프라 요구 사항을 저렴하게 아웃소싱 할 수 있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칩니다. 직원과 고객이 어느 위치에서나 동일한 파일과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회사가 보다 쉽게 ​​운영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의 특성

온 디맨드 셀프 서비스 : 클라우드 고객은 영업 담당자의 도움 없이도 클라우드 리소스에 직접 가입하고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네트워크 액세스 :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액세스합니다.

리소스 풀링 : 많은 다른 고객 (개인, 조직 또는 조직 내의 다른 부서)은 모두 동일한 서버, 스토리지 또는 기타 컴퓨팅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빠른 탄력성 또는 확장 : 클라우드 고객은 필요에 따라 리소스 사용을 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측정 된 서비스 : 고객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선불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주어진 기간 동안 사용하는 자원의 양을 지불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