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이밍의 미래는 엣지이다

by fnf

입력지연시간(Input-Latency)과 비주얼 랙  (visual lag)은 게임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의 서버는 최종 사용자와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위치되어 있다면 이 문제가 더욱더 심해집니다. 중앙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제공자는 회사가 콘텐츠를 단일한 위치에 보관하기를 원합니다. 이와 달리 엣지 컴퓨팅은 앱 프로세스가 사용자와 가까운 엣지 네트워크에 배치될 수 있게 합니다. 엣지는 새로운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이 콘솔과 같은 기기의 필요성을 없앱니다. 이로써 데이터가 클라우드에서 사용자에게 전송될 때 지연속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온라인 게이밍 경험은, 특히 멀티 플레이어 기능을 가진 게임은 상호작용성을 가진 게임입니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실시간 반응율이 좋아야 합니다. 이때 클라우드는, 아쉽게도, 이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이것이 어려워집니다.  분산형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해서 엣지 컴퓨팅은 지연속도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지구 곳곳에 있는 사용자가 높은 품질의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의 조합은 더 유연한 플랫폼을 만듭니다. 이 플랫폼은 게임 개발자 및 판매자에게 규모를 파악할 기회를 줍니다. 이에, 엣지 커뮤팅은 게이머들이 다른 지역과 기기로 접속할 수 있게 합니다.

몇 년 전부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기는 점점 유명해지고 있으며, 게임 경험을 향상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게임을 뒷받침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술에 압력을 줍니다. 또한, 지연속도와 반응은 게임 개발자 및 클라우드 게이밍 커뮤니티에 큰 문제이지만, 클라우드 제공자들은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어떤 대기업의 게이밍 플롯폼은 수 많은 게임 엔진을 서포트 하는 동시에, 어떤 게이밍 플롯폼은 게임 개발자 및 최종 사용자 사이의 관계를 좀 더 원활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좋은 배치 전략 없이, 게임은 사용자 기대에 미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의 미래가 클라우드에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중앙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는 혼자서 이 플랫폼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게이밍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엣지에 코로케이션 (Colocation) 공간을 임대해서 씁니다. 가장 효과적인 코로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캐리어, 콘텐츠, 모바일, 무선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와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좋은 네트워크를 만들었습니다. 이 코로케이션 센터 및 엣지 데이터 센터는 네트워크 트래픽 허브로 운영합니다. 이 허브는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배치합니다. 클라우드 게이밍 기업은 사내 IT 시설을 근처에 있는 네트워크 제공자에게 코로케이션 할 때, 게임 산업가는 지연속도와 최적화된 성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잘 연결된 코로케이션 혹은 엣지 데이터 센터는 클라우드 게이밍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 낮은 지연속도, 등의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존재하는 네트워크를 제압할 정보로 엣지 최종 점에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저 지연속도, 지역적 위치 및 여러 클라우드 옵션과 로컬 접근성을 유지하는 게 게임 제공자 및 게임 개발자에게 중요합니다. 그렇게 해야, 게이머는 방해 없는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높은 품질의 최종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