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이밍 및 사용자와의 관계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클라우드는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사용자의 관점에서 이것들이 무엇일까? 인터넷 사용자들의 인터넷 연결 속도가 낮아도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연 속도, 혹은 사용자가 하드웨어와 기계적인 한계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능한 일입니다. 클라우드의 이러한 측면은 많은 사용자를 끌어오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낮은 지연 속도에도 불구하고, 좋은 사용자 경험이 보장된다면, 이것이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채택에 중요하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테크 대기업들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수 많은 기회를 인식했으며, 이제 전략과 깊은 투자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에서도 어떤 대기업은 최근에 디지털 플레이스테이션을 활용해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드러냈습니다.  이와 함께, 어떤 다른 대기업 스트리밍 서비스는 수 많은 게임을 곧 출시될 것으로 나타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대기업은 이와 마찬가지로 자기만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 플랫폼은 4K 60fps에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게이밍의 미래는 Cloud Gaming Service 입니다.

그러나 테크 회사들의 모델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널리 보급되기 위해서는 지원 기술이 필요합니다. 게임 콘텐츠는 엄청난 양의 저장 공간을 차지합니다. 클라우드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공 속도가 매우 중요할 것이며, 게이머들은 토론 포럼에 매우 조급하고 적극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한 지리적 위치에서의 사용자 경험 문제는 전 세계의 주요 헤드라인으로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